(오랫만에 보는 Mariah. 내가 왜 왔는지 정녕 모른단 말이야?)


Silver Tablet의 반쪽을 구했으니 Moonglow의 북쪽에 있는 Lycaeum에 있는

Mariah에게 돌아가자. 마리아에게 Silver Talbet 조각을 가지고 왔다고 하면,

자신의 연구실에 있는 나머지 조각도 가지고 오라고 한다.

나머지 조각을 가지고 다시 Mariah에게 가서 이야기를 하면 이제 번역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Tablet을 잠시 조사한 뒤 예언의 서를 더듬더듬 읽기 시작한다.


"고대의 예언은 세계의 종말이 올 때의 날들에 대해 이야기 한다.

 종말이 오기 전에 3가지의 징후 있을 것이다.


 거대한 악의 존재가 우리의 땅으로 올 것이며, 이것은 종말이 가까워 오는 것이다.

 이 악한 존재는 다른 종족으로 그들에게는 위대한 예언자로 여겨진다.

 그러나 이 거짓 예언자는 Control, Passion, Diligence의 신념을 따르지 않는다.

 어느 날 거짓 예언자가 와서 우리의 가장 성스러운 장소를 더럽힐 것이다.

 그리고 거짓 예언자는 우리의 가장 성스러운 아티팩트인

 The Codex of Ultimate Wisdom을  훔쳐갈 것이다.

 이 것이 종말의 첫 번째 징후이다.


 그 다음에 이렇게 적혀 있는데, 거짓 예언자가 이 땅의 깊숙한 곳을 더럽힐 것이다.

 그리고 거짓 예언자는 지하세계를 멸망시킬 것이다.

 엄청난 지진이 우리 세계를 조각조각 찢을 것이고 돌림병과 굶주림의 나날들이 올 것이다.

 이 것이 종말의 두 번째 징후이다


 마지막은 거짓 예언자가 올 때이다.

 이 때에 거짓 예언자는 전사단과 함께 올 것이고 그들은 남은 가고일 종족을 모두 파과할 것이다.


 이 예언을 피할 방법은 단 한가지 뿐이다.

 그것은 바로 거진 예언자의 희생이다."


Mariah는 잠시 멈추고 깊은 생각에 빠진다.


"가고일들이 언급하고 있는 '거짓 예언자'는 당신을 말하는 것이 틀림없어요.

 그들의 관점에서 당신을 악이라 생각하는 이유가 있을거예요.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군요. 내 생각엔 여기에 대해 좀 더 알아보는 것이 좋을거 같군요.

 Sin'Vraal이라는 가고일의 사막의 외곽에 살고 있는데, 그는 우리의 말을 할 줄 알아요.

 아마도 그가 당신에게 이 책과 가고일들이 우리를 어떻게 생각하는 지에 대해

 좀 더 말해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Mariah와의 긴 대화가 끝나면 Sin'Vraal을 만나러 가자.

지도를 얻기위해 The Dry Land에 갔을 때 본 가고일이 바로 Sin'Vraal이다.


(이제 이 무거운 것 필요없어!)


(또 만났네요?)


Sin'Vraal을 만나 예언의 서에 대해 물어보자.

예언의 서에는 거짓 예언자가 가고일 종족을 멸망시키러 올 것이라고 적혀있다고 한다.

오직 거짓 에언자의 희생(Sacrifice)만이 자신들을 구할 수 있을것이라 한다.

다시 희생이라는 것에 대해 물어보면, 자신들의 언어에는 희생이랑 많은 것을 의미한다고 말한다.

그라고 좀 더 알기 위해서는 가고일 학자를 찾아야 할 것이라 한다.

세계의 반대편을 여행하기 위해서는 한 가지를 찾아야 하는데,

Hythloth를 지나 아래로 내려가 가고일 왕국으로 가면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이야기 해 준다.


역시나 Hythloth 던전도 위치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없는데,

Hythloth의 입구는 브리타니아의 남동쪽에 있는 섬인 The Isle of Avatar에 있다.


(가고일 지역으로 이어지는 던전이다. 어째서 Shrine of Humility에 가고일이 많은지 이해가 된다.)


세계의 반대편으로 가는 길인 만큼 던전의 난이도도 상당한데, 

Dragon과 Daemon이 등장한다. 지하 3층에서는 용암지역을 지나가야 하기도 한다.

Captain John을 만나기 전까지 특별한 아이템도 없다.


(Captain John... 살아있었군.)


John에게 대화를 걸면 결국 인간이 이곳에 왔다며 좋아한다.

게다가 보통 인간이 아닌 아바타임을 알아보고 더 놀라는데...


John과 대화를 하면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 주는데,

아바타의 행동으로 만들어진 힘들이 가고일의 땅을 폐허로 만들고 있다고 하며,

이제는 단 하나의 가고일 도시(city)만이 남아있다고 한다.

그리고 가고일 종족을 구하기 위해서 아바타에게 무엇인가 해야 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자신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모르니 가고일들과 이야기(talk) 해 보라고 한다.

Beh Lem 이라는 어린 가고일의 도움으로 자신은 가고일의 말을 배웠다고 한다.

그리고 가고일의 언어를 배우고 싶냐고 물어본다. 그렇다고 하면 그는 스크롤을 하나 준다.

그리고 가고일 언어의 기본적인 단어가 적혀있는 스크롤을 사용하라고 한다.

그는 가고일(gargoyle)들은 대부분의 인간들이 믿고 있는 것처럼 악한 존재는 아니라고 하며,

자신은 그들과 만든 시간동안 대화를 했으며, 그들은 인간과 다르지 않았다고 한다.


이야기를 끝내고 가려하면, 잠깐 기다리라고 하며

Beh Lem을 만나 함께 가고일 땅을 여행하라고 한다.

그것이 아바타가 그들을 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고 아바타가 해야만 하는 일이라 한다.


(이걸로 언어를 배운거임?)


대화를 끝내고 John이 준 스크롤을 사용하자.

John의 은신처 북서쪽에 있는 출구로 나가면 가고일 왕국에 도착한다.

John에게 Beh Lem에 대해 물어보았다면 매일 정오에 만난다는 것을 알 것이다.


(이 어린 가고일이 마지막 동료가 될 Beh Lem이다.)


스토리 진행 상 Beh Lem은 반드시 동료가 되어야 한다.

만약 파티가 8명이라면 한 명은 내보내야 한다.


Beh Lem과 대화를 하면 아바타가 거짓 예언자(Prophet)임을 알아본다.

그리고 자신과 자신의 아버지 Valkadesh를 제외하고 모두가 아바타를 두려한다고 말한다.

자기는 아버지를 존경하며 아버지 같은 학자가 되려고 한다고 이야기하며

아버지를 만나고 싶냐고 물어본다.

만나고 싶다고 말하면, 아바타와 함께 가면서 알려주겠다(guide)고 하며 파티에 합류한다. 


가는 길은 산을 따라 서쪽으로 가다가 Hall of Knowledge이 보이면,

동쪽의 산을 따라 북쪽으로 올라가라고 한다. 북쪽으로 가다가 보면 산 사이에서

좁은 길을 찾을거라 한다. 그 길을 따라 가면 아버지가 있는 집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 말한다.

육분의로 본다면 대략 남위 40도 동경 65도 쯤이라고 한다.


Valkadesh에게 말을 걸면 아바타가 이 쪽 세계로 오는 것을 기다려 왔으며 예언의 책은

틀리다고 믿는다고 말한다. 그리고 아바타는 명예와 존경의 존재임을 알 수 있고,

그러한 명예를 배반하지 말고 Codex를 돌려달라고 한다.

또 예언으로부터 자신들을 구해달라고 이야기한다.


일단 Valkadesh를 찾아온 목적인 예언의 책에 적힌 희생(Sacrifice)의 의미를 물어보자.


Codex를 원래대로 돌려놓지 않는다면, 아바타의 생명을 희생하는 것 말고

다른 선택(choice)은 없다고 말한다. 다른 선택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물어보면,

희생은 3가지 의미가 있다고 말한다. 그것은 각각 자신의, 다른 사람의, 소중한 것의 희생을 

의미하며 아마도 3가지 의미 중 나은 해답(answer)을 찾아야한다고 말한다.

해답에 대해서 다시 물어보면, 가장 현명한 가고일인 Naxatilor를 찾아가 희생에 대해 물어보라 하며,

그리고 Naxailor는 Hall of Knowledge의 북동쪽 집에 살고 있다고 알려준다.


대화를 끝내고 떠나려 하면, 지금은 아바타는 모든 가고일로부터 핍박을 받고 있으니

왕에게가서 항복을 하라고 말한다. 그러면 더 이상 가고일들이 핍박을 하지 않을꺼라 하며

먼저 왕(Inquisitor)에게 항복을 해야 해답을 찾는 것이 쉬워질 것이라 한다.


자신들 종족의 왕인 Draxinusom은 Hall of Knowledge의 북서쪽 집에 있으며

자신들의 땅을 자유롭게 여행하려면 그에게 가서 항복하라고 말한다.


(거짓 예언자라고 말도 받아주지 않는다.)


그냥 Naxailor에게 가면 거짓 예언자라며 상대도 해 주지 않는다.

우선 Draxinusom를 찾아가자.


(어이없어 하면서도 말은 받아주는 가고일들의 왕.)


Naxailor에게에게 항복한다고 이야기하는 것 말고는 특별히 뭔가 이야기 할 것이 없다.

일단 Valkadesh가 말한대로 항복(surrender)한다고 이야기를 하면,

이곳에 항복을 하기 위해 왔냐고 묻는다.

그리고 자신들을 구하기 위해 기꺼이 죽을 것이냐 물어본다.

또, 자신에게 아바타의 생명을 줄 것이냐 물어본다.

전부 그렇다고 이야기를 하면 "왜?"냐며 이유를 물어본다.


지금까지 게임의 대화를 잘 읽으며 진행한 사람을 대답을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나의 대답은 "Sacrifice"였다.


어쨌든, Naxailor가 만족할 만한 대답을 하면 크리스탈 아뮬렛을 주며 입으라고 한다.

이 때 결사반대를 하는 우직한 동료 Dupre...

생명까지 걸겠다고 이야기 하는데 아뮬렛 쯤이야... 착용한다고 대답해 주자.


그러면 아바타가 보여준 고귀함에 대해 놀랐다고 하며,

더 이상 가고일들이 아바타를 귀찮게 하지 않을 것이라 말한다.

마지막으로 희생을 해야할 때가 오면 알려주겠다고 말한다.


(The Amulet of Submission. 한 번 착용하고 나면 벗을 수 없다.)


(확인해 보진 않았지만, 아마도 여기에서 카르마가 낮으면 진행이 안될 것 같다.)

이제 Naxailor에게 돌아가자. 말을 걸면 아바타는 이 세계를 파괴할 운명(fated)이라고 한다.

그리고 아바타가 훔쳐간 Codex 때문에 이 땅에 엄청난 혼란이 왔으며,

그것(Codex)을 돌려 놓는 것 외에는 다른 선택(choice)가 없다고 한다.

아니면 아바타의 생명을 포기해야 할 것이라 한다.


이 대화에서도 가고일 왕국을 혼란에서 구할 방법에 대한 힌트는 나왔는데...

좀 더 명확하게 알기 위해 원래 찾아온 목적인 희생(Sacrifice)에 대해 물어보자.

그러면 3가지 의미(self, others, value) 중 어떤 희생에 대해서 묻고 싶냐고 한다.


self와 others의 의미가 궁금하다면 직접 물어보도록 하고...(대충 짐작은 가지 않는가?)

value의 의미를 물어보면 진정한 가치를 가지 것은 Codex 뿐이라 답해준다.

그리고 Codex가 파괴되었냐고 물어본다.

그렇지 않다고 대답해 주면 Codex를 Vortex를 돌려 놓고,

인간과 가고일 두 종족 모두에게 똑같이 이득이 될 수 있도록

양쪽 세상에서 모두 Vortex를 볼 수 있도록 하라고 한다.


Vortex에 대해 물어보면, Hall of Knowledge의 남쪽방에 있으며

거기에 가서 The Book of Ritual을 읽고 Vortex Lens를 가지고 오라고 말한다.


(Vordex Chamber. Lens는 깨져있고, Cube는 없다.)


Hall of Knowledge의 남쪽방에는 깨진 렌즈가 있고, 서쪽방에는 The Book of Ritual이 있다.

The Book of Ritual를 읽어보면 예전에 Codex를 가져왔던 방법에 대해 적혀있다.

관리인에게 Cube에 대해 물어보면 몇 년전 인간 도둑들이 훔쳐갔다고 하며,

그들이 도망치면서 'Stonegate'라는 이름을 언급했다고 한다.

또 그들은 배를 타고 Lost Hope Bay를 지나가려고 한다는 것을 들었다고 이야기 한다.


일단은 깨진 렌즈를 가지고 Naxailor에게 가면, 북동쪽의 렌즈메이커에게 가서 고쳐오라고 한다.

렌즈를 고쳐서 다시 오면, The Book of Ritual을 읽어봤냐고 물어본다.

자기 스스로 의식을 바꿀 수는 없다고 하며, Codex가 어떻게 Vortex로 돌려놓지 말해줄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인간이 만든 또 하나의 렌즈(lens)가 필요한데, 그 렌즈로 인간들도 Codex을 볼 수 있을거라 한다.

Vortex Lens를 인간 렌즈메이커에게 보여주고 렌즈를 만들어오라고 한다.

단, 그 렌즈는 오목한 형태의 렌즈여야 한다고 강조한다.


마지막으로 Codex에 대해 물어보면 Captain Bolesh가 Codex에서 막 돌아왔다고 이야기 해 준다.

그는 북쪽의 치료사의 집에 있으니 가 보라고 한다.


(이 가고일이 Captain Bolesh.)


치료사의 집에 있는 Captain Bolesh에게 Codex에 대해서 물어보면,

승리가 거의 발톱(?)사이에 들어왔으나, 마지막 순간에 방해를 받았다고 한다.

Codex주위로 통과할 수 없는 힘의 장벽을 만났다고 말한다.

자신들이 Codex를 가지고 있을 때도 그러한 장벽에 둘러 쌓여있었다고 하며

신성한 임무(quests)를 가진 현자만이 그것을 지나갈 수 있었다고 이야기한다.

신성한 임무는 The Temple of Singularity에서 받는다고 한다.

하지만 인간이 받을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다고 한다.

The Temple of Singularity는 북쪽의 산 중에 있으며, 그 곳으로 가려면 날아서 가야한다고 말한다.

자신들은 날개가 있으므로 날아가면 된다고 하는데... 인간은?


너무 많은 이야기를 들었더니 혼란스럽다. 정리를 해 보자.


가고일 왕국의 멸망을 막으려면 Codex를 돌려놔야 하는데,

여기에는 가고일과 인간이 만든 Vortex Lens와 도둑들이 훔쳐간 Vortex Cube가 필요하다.

또 날아서 가야 하는 The Temple of Singularity에서 Sacred Quests를 받아야만,

Codex가 있는 곳으로 들어갈 수 있다.


결국 가고일의 멸망과 인간 세계로의 침입은 아바타가 한 일로 인해서 발생한 것이니,

아바타 스스로 해결해야 할 것이다. 이제 인간과 가고일을 모두 구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았으니,

마지막 모험을 떠나자.


P.S

(진정한 전사임을 증명하고 싶은가?)


가고일 왕국에 등장하는 몹은 Silver Serpent인데 무려 경험치는 91이다.

특히 마을의 남서쪽에 있는 Silver Horn을 사용하면 Silver Serpent가 나타난다.

마법에 약하니 마법(Disable 등)을 적절히 사용한다면 쉽게 잡을 수 있을 것이다.




(다음 편에 계속...)


반응형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