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년도: 1987년 (DOS 용 Enhanced 버젼은 1989년)
제작사: LucasArts

이번에 해본 작품은 루카스아츠의 고전 어드벤쳐 "매니악 맨션" 입니다.
(처음에 리뷰라고 적었다가 리뷰라고 할 내용도 없기에 제목을 바꿨네요.ㅠㅠ)
오래 전에 허큘리스 모니터에서 게임을 했던 기억이 나는군요.
다만 공략도 영어도 모르던 시절이라, 재미있는 게임이라는 이야기만
듣고 해 봤다가 좌절했던 기억이 있네요.

이제는 scummvm 으로 간편하게 한글화 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죠.
하지만 효과음은 잘 나오지만 배경음악이 나오진 않더군요.
(원래 배경 음악이 없는건지... 혹시 아시는 분 계시려나요?)

그래서 부담없이 한번 시작해 봤으나, 퍼즐을 푸는 건 쉽지 않더군요.
몇 번 실패하고 공략을 조금 참고 하면서 Wendy 로 엔딩을 봤습니다.
(기억에 나는 실패는 스샷에 보이는 식물에다가 필름현상액을 부어서 죽여버렸던 일인데,
 글을 쓰면서 생각해 보니, 굳이 저것을 하지 않아도 진행이 되겠네요.)

게임을 하고 난 소감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할 만하다. 단 그 때 당시에 게임을 즐겼던 사람이라면."
이랄까요.
옛날 그래픽과 사운드가 적응이 안되는 분들은 패스,
하지만 어드벤쳐를 좋아하시는 분은 관계없이 해보셔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시스템이나 스토리는 괜찮은 편이라 생각합니다.
( 저는 다른 케릭으로 다른 엔딩을 한 번 더 볼 생각도 있습니다.
  모든 케릭으로 다 클리어 하기엔 부담이 좀...)

마지막으로 참고 링크들~
매니악 맨션 1 게임 공략...(한글)
Maniac Mansion FAN's (영문)
Maniac Mansion Walkthrough - cheetbook (영문)
Maniac Mansion - classicgaming (영문)

반응형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