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고전게임] Ultima VI 메인 스토리 : (3) 룬을 찾아서...(下)
5. Rune of Spirituality
(Skara Brae마을. 꺅, 유령이다!!!)
다음은 Rune of Spirituality를 얻으러 Skara Brae로 이동하자.
시장인 Trenton Bell에게 rune에 대하여 물어보면 자신이 아니라 Quenton이 보관하고 있었고,
그는 룬이 어디 있는지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았다고 이야기한다.
그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눠보면, Delancy라는 소녀가 Quenton의 딸이며, Quenton이 죽은 뒤
부두를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mantra에 대해 물어보면 책을 읽어보라고 한다.
시장의 집에서 나와 북쪽으로 가면 부둣가 옆에 집이 있다.
거기에 한 소녀가 있는데, 자신의 이름은 Marney라고 한다.
(Marney가 Quenton의 딸인데, 시장이 말한 Delancy라는 이름은 어디에서 나온건지 모르겠다.
시장에게 가서 Marney라고 물어보면 Delancy라고 물었을 때와 같은 대답을 한다)
Marney와 이야기를 하다보면 자신의 이름은 폭풍지나간 뒤 불어오는 시원한 산들바람이라는
뜻으로 자신의 어머니가 아버지를 처음 만났을 때 써준 시에 있는 단어라고 한다.
그리고 자신의 locket(아마도 펜던트)에서시가 써져 있는 헝겊을 꺼내 시의 앞 부분을 읽어 준다.
poem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물어보면 직접 보라며 헝겊을 주는데,
시의 뒷 부분을 읽어보면 '나의 사랑이 있는 곳을 기억해요: 약속한 basket 안에
우리의 꿈이 잠들어 있는것을 발견할 거예요' 라고 적혀있다.
Marney에게 basket에 대해 물어보면 집에 basket은 없고 chest는 있다고 하며
자유롭게 살펴보라고 한다. rune에 대해서 물어보면 아버지가 죽은 뒤,
어디에 있는지 찾을 방법이 없었다고 이야기 한다.
(집 정리는 안 하고 사는거니?)
이제 Marney가 살펴보라고 한 chest를 살펴보자.
어이없게도 rune과 mantra가 적힌 책이 거기에 있다.
책을 읽어보면 Mantra of Spirituality 는 'om'이다.
(시장의 방안. 여기에도 책이 있다.)
하지만 꼭 그 책이 아니더라도이 마을에서 찾을 수 있는 아무 책이나 읽어보면
대부분이 mantra를 알려주고 있다.(-_-;)
6. Rune of Valor
(그래서 그게 누구냐고!!!)
이번에 Rune of Valor을 구하기 위해 Jhelom으로 가자.
시장(Zellivan)의 집은 moongate를 통과하여 남쪽에 있는 집이다.
rune에 대하여 물어보면, 토너먼트를 통해 룬을 보호할 사람을 결정하려 했는데,
우승자는 'no man'이라고 하며 직접가서 물어보라고 한다.
mantra는 술집으로 가서 물어보라고 말한다.
우승자는 누구일까?
(바로 이 사람이 우승자인데...)
'no man'에 힌트가 있는데 바로 무기 상점의 주인 이름이 'Nomaan'이다.
Nomaan에게 가서 rune에 대해 물어보면 술에 취해 룬을 떨어뜨렸고,
쥐가 그것을 가져가 버렸다고 이야기 한다.
시장이 말한 'no man'의 의미가 이제 이해가 될 것이다.
술집에서 일하는 여자아이 Andy는 Britain 성에 사는 말하는 쥐에
대하여 이야기 하면서 그 쥐라면 쥐구멍에서 룬을 가져올 수 있을것이라 한다.
mantra는 Jerris와 Culham에게 물어보면 알려준다.
일단 Britain 성으로 가서 말하는 쥐를 동료로 삼아야 한다.
성의 식당으로 가서 치즈를 가지고 포션들이 놓여져 있는 방으로 가면
작은 쥐(Sherry)가 돌아다닌다. (아니면 성 내 어디엔가 있다...)
Sherry에게 말을 걸어 cheese를 준 뒤 join으로 동료를 삼자.
(쥐구멍을 찾아라~)
다시 Jhelom의 술집으로 가서 Sherry를 솔로모드로 조정하여,
쥐구명에서 Rune of Valor와 덤으로 Invisibility Ring을 가지고 나오면 된다.
(Sherry와는 바로 헤어져도 나중에 보면 성으로 가 있다)
7. Rune of Honesty
Rune of Honesty는 Moonglow마을에 있다.
Moonglow 마을로 가서 시장인 Aganar에게 rune에 대해서 물어보자.
자신이 아는 가장 정직한 사람인 Beyvin이 관리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Beyvin은 Penumbra와 함께 살고 있다고 말한다.
mantra는 Penumbra에게 물어보라고 이야기 한다.
(이 정도 쯤이야. 친구들, 기다려. 약 빨고 다녀오겠어.)
Penumbra는 매직필드로 입구가 막혀있는 집에 있다.
매직 필드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Dispel Magic 마법이나 Protection 마법이 필요하다.
두 가지 마법 모두 없다면, Castle Britain에서 챙겨온 포션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이 모든 게 없다면 Moonglow에서 북쪽으로 계속 가면 Lycaeum이 나온다.
여기서 다시 북서쪽으로 계속 가면 Xiao라는 마법사가 Dispel Magic 마법(75g)을 팔고 있다.
Dispel Magic 마법이나 Protection 마법으로 매직필드를 통과한다.
(Protection 마법을 사용할 경우 솔로모드로 아바타만 이동하자.)
(상술이 아주...)
그녀에게 rune에 대해 물어보면, Moonglow의 지하묘지에 Beyvin과 함께 묻었다고 한다.
mantra를 물어보면 5g를 요구한다. (독한 것...) mantra는 'ahm'이다.
이제 지하묘지를 찾아가자. 마을 사람들에게 Beyvin에 대해 묻다 보면,
Manrel이란 사람이 사촌의 무덤을 방문하러 왔냐고 물어본다.
그렇다고 대답하면 Beyvin의 무덤의 열쇠와 무덤에 갖다 놓으라고 꽃을 준다.
그러나 지하묘지에 가는 방법에 대해서는 어떤 단서도 찾을 수 없다.
그리고 마을의 어느 누구도 거기에 대해 알려주지 않는다.
(해외 공략 사이트나 Ultima VI의 대화집 전체에서 관련내용을 검색해 봐도
단서를 찾을 수 있는 대화는 없다.)
(왜 이런 곳에 지하묘지 입구가 있는거냐?)
마을의 이곳 저곳을 뒤지다 보면, 술집의 잠긴 문 안 쪽에서 비밀문을 발견할 수 있다.
사다리는 barrel에 막혀 갈 수가 없다. 들어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Vanish 마법이나 훔치는 방법, Powder Keg를 사용하는 방법 등이 있다.
그리고 젠틀한 방법으로 부수거나 없애거나 훔치지 않고도 들어갈 수 있다. ;)
지하묘지로 들어가기 전 필요한 것이 있는데, 바로 Unlock Magic이다.
Skara Brae의 Horance에게 가서 배우고 가도록 하자. 가능하면 Curse도 배우도록 하자.
지하묘지의 유골에는 여러가지 아이템들이 많이 있으므로 필요한 건 챙기도록 하자.
(지하 2층 유골에서 Glass Sword, Fire Wand를
지하 2 혹은 3층 유골에서는 Protection Ring과 Invisibility Ring을 얻을 수 있다.
내 기억으로는 첫 번째 게임을 할 때에는 지하 2층에서 Protection Ring과
Invisibility Ring을 얻었던 듯 한데, 두 번째 게임에서는 지하 3층에서 찾았다.
랜덤하게 나오는 건지 모르겠다.
지하 4층에는 Fire Wand와 Invisibility, Regeneration, Protection Ring이 있다.)
(도굴꾼 발견!!! 여기의 가드들은 무려 Halberd를 장비하고 있다.)
지하 2층에는 작은 공간으로 된 문이 잠긴 무덤들이 많이 있다.
이 중 하나가 Beyvin의 무덤인데, 명패도 달려있고 문 앞에 꽃과 편지도 발견할 수 있다.
Manrel이 준 열쇠로 열고 들어가 유골을 살펴보면 Rune of Honesty를 찾을 수 있다.
Beyvin의 무덤의 왼쪽 편 무덤에서는 Protection Ring을 하나 더 얻을 수 있다.
여기서 만나는 적들은 꽤 강하다. 굳이 싸울 이유가 없다면 룬과 반지만 얻고 도망치자.
여기서 Halberd를 얻으려면 강한 파티원에게 내려오면서 얻은 Invisibility Ring을
장비시켜 솔로 모드로 잡으면 될 것이다.
(물론 모든 파티원이 Magic Helm/Armor, Halberd를 장비했다면 어렵지는 않을것이다.)
8. Rune of Humility
(뭐...뭐냐 여기는?)
이제 마지막 룬을 찾으로 가자. 가야할 마을을 New Magincia이다.
마을에 도착하면 시장인 Antonio를 찾아가서 rune에 대해 물어보면
마을에서 가장 겸손(humble)한 사람이 mantra를 알고 있고,
그 사람이 누구인지 자신에게 말해주면 룬을 주겠다고 한다.
(너... 그런 말 하면서 부끄럽지 않니?)
마을 사람들과 대화를 하다보면, 다른 사람과는 다른 대답을 하는 사람이 있다.
그는 바로 어부인 Conor이다. 그에게 mantra를 물어보면 'lum'이라 말해준다.
(응? 여기 뭔가가?)
(헉, 주인이 있는거였어...? 그냥 잠깐 살펴 본거예요. 정말이예요. ㅠㅠ)
다시 시장에게 돌아가 마을에서 가장 겸손한 사람은 Conor라고 말하면
Rune of Humility를 건네준다.
이것으로 8개의 룬을 모두 구했다. 이제 8개의 성소를 해방시켜야 한다.
성소를 지키고 있는 가고일이 버겁다면 moonstone만 챙기고 바로 도망치자.
성소를 해방시키고 얻는 moonstone은 잘 챙겨두자.
(다음 편에 계속...)
'게임 > Ultima VI'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전게임] Ultima VI 메인 스토리 : (5) Silver Tablet 을 찾아서 - Buccaneer's Den (0) | 2013.06.28 |
---|---|
[고전게임] Ultima VI 메인 스토리 : (4) Book of Prophecies(예언의 책) (0) | 2013.06.27 |
[고전게임] Ultima VI 메인 스토리 : (2) 룬을 찾아서...(上) (0) | 2013.06.23 |
[고전게임] Ultima VI 메인 스토리 : (1) 모험의 시작. (0) | 2013.06.23 |
[고전게임] Ultima VI 공략 - 유용한 정보들 (1) | 2013.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