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고전게임] Ultima VI 메인 스토리 - (7) Silver Tablet을 찾아서 : 보물지도 (下)
(지도는 가지고 있지 않지만, 그래도 다른 지도 조각에 대한 힌트를 준다.)
Sandy 덕분에 다른 지도 조각들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었다.
나머지 지도 조각을 구하러 출발하자.
6. Serpent's Hold
(Serpent's Hold의 대장간. 이곳에서는 Halberd와 Spiked Collar을 구입할 수 있다.)
헝겊 지도를 보면 Serpent's Hold는 남쪽은 가운데 있는 섬이다.
이 곳에서는 Halberd(100g)와 Spiked Collar(20g)를 구입할 수 있고,
괜찮은 동료인 Seggallion과 Sentri를 만날 수 있다.
지도를 보고 배를 타고 Serpent's Hold로 이동하자.
(지도를 가지고 있는 터프한 여인. 훔치다 걸리면 죽을지도 몰라...)
Serpent's Hold에 있는 여자들에게 말을 걸어 지도(map)에 대해 물어보자.
그 중 트롤처럼 걷는 터프하게 보이는 여인이 있다. 이 여인이 지도에 대해 알고 있는데...
그녀에게 물어보면 Shield of the Order of the Serpent 라는 것을 준다면
지도가 있는 곳을 알려주겠다고 한다. 이 방패는 Magic Shield를 말하는데,
Magic Shield가 없는 상태에서 방패(Shield)에 대해 물어보면,
Silver Serpent shield가 있다면, Caradon에게 줄 것이라 한다.
(Magic Shield를 드래곤의 둥지에서 입수하여 가지고 있다면, 바로 지도와 바꾸자고 한다.)
일단 방패를 사러 대장간으로 가자. 하지만 대장간에서는 Serpent Shield라는 건 없는데...
주인에게 방패에 대해 물어보자. 그럼 Koranada에게 먼저 거기에 대해 물어보라고 한다.
(아니 이 친구는 터프한 여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친구가 아닌가?)
Koranada에게 방패에 대해 물어보면 기사단(order)의 Serpent Shield는,
자신들의 용맹함을 나타내는 신성한 상징이라고 말한다.
그 방패의 제작에는 마법으로 처리하는 과정(process)이 필요한데, 그 과정은 비밀이라 한다.
Koranada와 좀 더 자세히 이야기 해 보자. 기사단(order)에 대해 물어보면,
자신들은 용기의 원칙을 위해 싸운다고 이야기 한다.
그리고 아바타에게 기사단(The Order of the Silver Serpent)에 가입하겠냐고 물어본다.
숭고한(?) 목적을 위해 도둑 길드에도 가입을 했는데... 기사단이면 양호하다.
가입을 한다고 말하면 아바타와 함께 할 수 있게되어 매우 영광이라 말한다.
당신의 한 일들이 당신을 잘 말해준다고 하며, 당신의 모험으로 용기에 대한 증명이 충분하기에
일반적인 요구사항은 필요없다고 해준다. 다만 자신의 방패는 만들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런데... 니 방패는 어디 있는거냐?)
이게 기사단에 가입을 했으니, 기사단의 방패를 구입할 자격이 되었다.
대장간으로 돌아가 Gherick에게 다시 방패(Shield)에 대해 물어보면
Snake Shield와 금 덩어리와 마법보석이 필요하다고 한다.
금 덩어리(gold nugget)와 마법보석(gem)이야 모험을 하면서 구한 것들이 있을 것인다.
그런데 Shake Shield가 뭘까? 처음 들어보는 이름의 방패인데...
혹시 몹을 잡고 살펴본 아이템 중에 뱀 문양이 그려진 방패를 기억하는가?
바로 Curved Heater이다. 이 방패는 Britain에서 팔고있다.
자, Britain에 가서 Curved Heater를 사오도록 하자.
(이것이 바로 Snake Shield인 것이다.)
필요한 재료를 들고 Gherick에게 말을 걸어 방패를 만들어 달라고 하자.
아주 순식간에 만들어 준다. (대화를 보면 이미 만들어 둔 거랑 바꿔주는 느낌인데...?)
이제 이 방패를 가지고 터프한 여인에게 돌아가 방패(Shield)를 가지고 왔다고 말한다.
그리면 지도 조각을 내어주면서, 마법 방패를 Caradon에게 주려고 했었는데
그냥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게 좋을거 같다고 하며 대화를 끝내버린다.
(이런 나쁜 것... 내가 직접 Caradon에게 전달해 주겠어!)
다음 장소로 출발하기 전에 Halberd와 Spiked Collar가 없는 동료에게 장비를 사 주도록 하자.
그리고 대장간 맞은 편의 집에 있는 Loubet에게 교습을 받고나면 아바타의 DEX가 1 증가한다.
7. Dagger Isle
자, 다시 헝겊 지도를 펴서 살펴보자. 지도의 제일 오른쪽 위에 Dagger Isle이 보인다.
Shrine of Honesty가 있는 섬과 같은 섬이지만 산에 가로막혀 있다.
Shrine of Honesty에서 가더라도 배가 필요하다.
(개인적 느낌은 윤태호님의 만화 '미생'에서 나오는 오상식 차장이랑 비슷하게 생긴 것 같다.)
은둔자 Bonn은 Dagger Isle의 북쪽에서 살고 있다.
대화를 좀 나눠보면 알겠지만 좀 맛이 간 듯한 사람인데,
지도에 대해 물어보면 잘 숨겨놨다고 말하며 죽을 때 무덤가지 가져갈꺼라 한다.
잘 숨겨놨다고 말하니... 한번 잘 찾아보자.
Bonn의 집 안을 이리저리 뒤지다 보면, 지하로 이어지는 사다리를 찾을 수 있다.
(쓸만한게 있으려나? 여기에 있는 것은 가져도 훔친다는 메시지가 뜨지 않는다.)
Bonn의 비밀창고에서 숨겨져 있는 지도 조각을 찾을 수 있다.
8. Empath Abbey
이번엔 Nathaniel Moorehead를 찾으러 Empath Abbey로 가자.
헝겊 지도를 찬찬히 살펴보면 Yea의 남서쪽에서 Empath Abbey를 찾을 수 있다.
(웬지 Nathaniel Moorehad의 행방을 알 것 같지 않은가?)
Empath Abbey에서는 Nathaniel의 행방을 찾을 수 없고,
Empath Abbey 외곽에서 Moorehead라는 성을 사용하는 여인을 찾을 수 있다.
Nathaniel에 대해서 계속 묻다보면 그는 자신에게 낡은 지도로 싸인 금 목걸이를 남겼는데,
집시들이 훔쳐가 버렸다고 한다. 집시들은 Britain와 Trinsic사이의 길을 여행한다고 말해준다.
용의자 집시들을 찾으러 가 보자. 목걸이를 훔쳐간 집시 무리들은 미망인이 알려준데로
Britain과 Trinsic사이의 길에서 찾을 수 있다.
집시 무리의 리더인 Arturos에게 지도(map)에 대해 물어보면 100골드에 팔겠다고 한다.
두 번 거절하면 50골드에도 살 수 있다.
어쨌든 이것으로 8조각의 지도를 모두 모았다.
이제 마지막 지도 조각을 가진 Homer가 기다리는 Buccaneer's Den으로 가자.
(다음 편에 계속...)
'게임 > Ultima VI'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전게임] Ultima VI 메인 스토리 - (9) 가고일 왕국 (0) | 2013.06.30 |
---|---|
[고전게임] Ultima VI 메인 스토리 - (8) Silver Tablet을 찾아서 : 보물섬 (0) | 2013.06.30 |
[고전게임] Ultima VI 메인 스토리 - (6) Silver Tablet을 찾아서 : 보물지도(上) (0) | 2013.06.29 |
[고전게임] Ultima VI 메인 스토리 : (5) Silver Tablet 을 찾아서 - Buccaneer's Den (0) | 2013.06.28 |
[고전게임] Ultima VI 메인 스토리 : (4) Book of Prophecies(예언의 책) (0) | 2013.06.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