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Hawkins의 보물지도 조각을 찾으러 가자.

룬을 구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지도 조각을 구하러 가는 데도 별다른 순서는 없다.

드래곤이 나오는 던전 등 어려운 던전이 있으므로 준비는 잘 해야 할 것이다.


1. Ol' Hawknose

Hawknose가 갔다는 The Dry Land는 브리타니아의 북동쪽 끝에 위치한 땅이다.

Minoc의 제제소에서 남동쪽으로 가다가 산을 통과해서 갈 수도 있으며,

Sacrifice의 성소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

(Minoc에서 Rune of Sacrifice를 관리하고 있었음을 기억하라.)


(The Dry Land에서 살고 있는 Sin'Vraal. 여기서 무엇을 하는 걸까?)


이곳에서 만날 수 있는 가고일은 진행상 중요한 인물이므로 함부로 죽이지는 말자.

(그리고 Ultima VI에서는 선공하지 않는 모든 생물을 죽이면 카르마가 감소한다.)


The Dry Land를 방황하다 보면 웬 구멍을 발견하게 되는데...

뭔가 냄새가 나지 않는가? 과감하게 구멍으로 빠지자.

이곳은 Ant Mound 불리는 곳으로 Giant Ant들의 소굴이다.

그리 강한 몹은 아니지만 동굴 자체가 좀 복잡한 편이다.

지도 조각 외에 특별한 아이템이 있는 곳은 아니지만,

경험치를 얻기엔 나쁘지 않은 장소이다. (돈은 벌기 힘들지만...)


(드디어 Ol' Hawknose 발견...)


4층까지 내려와 동굴을 뒤지다 보면, 시체를 한 구 발견할 수 있는데

이 시체가 바로 Ol' Hawknose의 시체이다. 시체를 살펴보면 지도 조각을 얻을 수 있다.


필요하다면 근처에서 좀 경험치를 쌓은 뒤, 다음 지도를 찾으러 가자.


2. Dungeon Shame

(이곳을 직접 찾으려면 브리타니아 전체를 뒤져야 찾아야 할 것이다.)


Old Ybarra는 더 많은 보물을 찾아 Shame 던전이라는 곳으로 갔다고 한다.

이제 Shame 던전으로 가자. 그런데 여기가 어디인지?

Ultima VI의 어떤 사람과의 대화나 책에서도 이 곳에 대한 힌트를 발견할 수 없다.

직접 찾는다면 Ultima VI의 퀘스트 중에 가장 힘든 퀘스트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된다.


Shame 던전의 입구는 Castle Britain의 남서쪽 산으로 둘러쌓인 호수(?)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으로 가려면 Castle Britain의 서쪽에 있는 경비초소를 지나 Lost River를 따라

Skiff를 타고 상류로 올라가야 한다.


Shame 던전으로 출발하기 전에 챙겨야 할 물품은 음식이다.

가다가 그렘린이라도 만나면 곤란하니 넉넉히 챙겨가자.


던전의 구조는 비교적 단순하다.

지하 1층과 3층에는 내려가는 길이 2개인데, 둘 중 하나는 가짜이다.

국내외 공략 사이트들을 보면 이 던전에서는 gold nugget을 많이 볼 수 있으며,

땅을 파면 가장 많은 gold nugget을 얻을 수 있는 던전이라고 되어있다.

3층에서는 Magic Bow를 하나 얻을 수 있으며, 그 외에는 특별한 것이 없다.

4층에서는 굵어죽기 직전의 Ybarra를 찾을 수 있다.


(Ybarra 발견. 굶어죽지 않은 게 신기하다. 그렘린을 조심하자.)


Ybarra에게 말을 걸면 음식을 좀 달라고 하는데, 세상에 공짜는 없는 법. Give and Take다.

지도(map)를 달라고 하면, 차마 지도는 없을 수 없었다고 하며 음식이랑 바꾸자고 한다.

만약 음식이 없다면... Ybarra를 찾으러 오는 길에 Fountain에서 Food로 소원을 빌어보자.

이것으로 또 한 조각의 지도를 구했다.


3. Shipwreck(난파선)

난파선에 대한 정보는 Homer에게서 들을 수 있다.

Homer와 대화를 하는 도중, 자신은 Captain Hawkins밑에서 Empire호의 선원이었다고 말한다.

배(Empire)에 대해 물어보면 여기(Buccaneer's Den) 남서쪽의 곶에서 난파되었으며,

Serpent's Hold에서 멀지 않은 곳이라고 이야기 해 준다.


(난파된 Empire호)


헝겊지도를 보면 Trinsic의 남쪽으로 Cape of Heroes가 보인다.

Empire호는 아마도 Cape of Heroes와 Serpent's Hold 사이에서 난파된 모양이다.

좀 더 자세한 위치는 Cape의 가장 가까운 섬이다.

난파선 주위에서 상륙하여 주변의 몹들을 정리하고 배를 살펴보면 지도를 찾을 수 있다.


4. Jhelom의 거지.

(다 떨어진 선원복에 후크로 된 오른손이라... 딱 눈에 띄는군)


Homer가 말해 준, 이름을 기억 못하는 해적을 찾아 Jhelom으로 가자.

Jhelom을 돌아다니다 보면 술집 앞에서 웬 거지가 말을 건다.

다 헤진 선원복을 입고 오른손은 후크라고 친절하게 설명해 준다.

딱 느낌이 오지 않는가? 돈 몇 푼 쥐어주고 이야기를 들어보자.

(이름이 중요한건 아니지만) 이름을 물어보면 'Heftimus McPry'라고 말해준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지도(map)에 대해 물어보면, 20골드를 요구한다.

20골드쯤이야 쿨하지 쥐어주면 지도를 마지막으로 봤을 때의 이야기를 해 준다.

Wrong 던전에서 불을 피우려고 하는 데, 엄청난 쥐 떼에 쫒겨 도망쳤으며,

지도는 그 던전에 놓고 왔다고 말한다.

Wrong 던전에 대해 물어보면, 늙은 선원이 있을만한데가 아니라고만 한다.

(어딘지 알려줘야지!!!)


(Wrong 던전의 입구)


Wrong 던전도 Shame 던전처럼 아무런 단서를 찾을 수가 없다.

직접 브리타니아를 탐험해서 찾아야 하는데...

Wrong 던전의 입구는 Minoc에서 배를 타고 서쪽으로 바다 건너 있는 산에 있다.

아니면 Minoc 남쪽의 산에는 Covetous 던전이 있는데, 이 던전은 Wrong 던전과 이어져 있다.


Wrong 던전으로 가기 전 Magic Unlock 마법과 Telekinesis 마법은 필수로 배우고 가야 한다.


(지도 발견~)


지하 2층에서 3층으로 가기 위해서는 Telekinesis 마법이 필요하다.

지도는 지하 3층의 숨겨진 방에 있다.

지하 1층에는 오른쪽 위에 숨겨진 방이 있는데, Elecric Field로 막혀있다.

숨겨진 방으로는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갈 수가 없다.

개인적으로 시도해 봐도 그렇고 외국 사이트들을 살펴봐도 버그라는 의견이 많다.

(혹은 맵에서 삭제해야 하나 잊어 버렸다거나...)

어쨌든, 그 쪽에는 아무런 아이템도 없으니 미련을 버리자.


5. Sandy

(아저씨, 가슴털을 머리에 좀 이식하셔야 겠네요.)


배의 요리사였던 Sandy는 일등 항해와 Trinsic으로 갔다고 했다.

요리하던 사람이 어디로 가겠는가? Trinsic으로 술집의 요리사에게 가자.

말을 걸어보면 이름이 Sandstone인데 친구들은 Sandy라고 부른다고 한다.

그에게 지도(map)에 대해 물어보면 'magincian pastry'라고 중얼거리며 자리를 피한다.

다시 말을 걸어 pastry에 대해 물어보면, 자기를 위해 한 가지를 해 주면

부탁(favor)을 들어주겠다고 한다. favor에 대해 다시 물어보자.

크리스탈 바다의 황금 구슬, 경첩이 없는 박스 안, 뚜껑, 혹은 열쇠.

라는 뜬금없는 이야기를 하며 이 수수께끼에 대한 추측을 해 보라고 한다.

답을 못 맞춰도 걱정말자. 친절하게 알(egg)이라고 알려준다.

magincian pastry에는 드래곤의 알이 필요하다고 한다.

그리고 이곳에서 북서쪽에 있는 Destard 던전에 드래곤의 둥지가 있다고 친절하게 알려준다.


드래곤이라니... 웬지 힘들것 같은 느낌이 팍팍 들지 않는가? 실제로 상당히 어려운 던전이다.

등장하는 몹의 대부분이 드래곤이며, 특히 드래곤이 데몬을 소환하면 더욱 힘들어지며

게다가 데몬이 투명마법까지 걸려있다면 끔찍하다.


장비는 가능한 최고로 무장하고 레벨업도 좀 해두고 Yew에 위치한 Jaana의 집에서 Stormcloak도

챙기자. Jaana의 집에 있는 Stormcloak는 그냥 가져도 괜찮다.

Reveal과 Negate Magic과 Mass Invisibility 마법도 배우고 가면 더욱 편할 것이다.


이제 Trinsic에서 나와 북서쪽의 산에서 Destard 던전을 찾아 들어가자.

Destard 던전은 산길을 따라 안쪽으로 들어간 곳에 위치해 있다.


드래곤과의 전투는 Mass Invisibilty로 공격받지 않으면서 죽이는 방법이나,

Stormcloak나 Negate Magic으로 드래곤의 마법 공격과 데몬을 소환을 막으면서 죽이는 방법이

제일 무난할 것이다. 마법을 사용해서 전투를 진행하게 되면 MP관리를 잘 해야 할 것이다.

참고로 Mass Invisibility를 사용한 뒤 Reveal을 사용하지 말 것.


개인적으로 5레벨 5명 파티로는 Stormcloak가 있어도 드래곤은 힘들었다.

5레벨 5명이 Invisible 상태로 Halberd를 장착했을 때는 쉽게 진행할 수 있었다.

7레벨 7명이 Halberd 장착하고 Stormcloak가 있을 때는 진행할 만 했다.

그래도 역시 전원 Invisible 상태로 진행하는게 편하다.


(휴, 드디어 드래곤의 알 발견!!!)


드래곤의 알이 있는 곳에서는 다음과 같은 아이템을 입수 할 수 있다.

Magic Shield, Magic Armor, Magic Helm, Magic Bow, Glass Sword, Spkied Collar,

Protection Ring, Invisibility Ring, Regeneration Ring, Fire Wand, Swamp Boots.


드래곤의 알은 반드시 안 깨진것으로 가져가도록 하자.


(이 자식... 말도 꺼내기 전에 드래곤 알을 가지고 있는걸 눈치챘구나.)


알을 Sandy에게 주고 나면, 달라는 지도는 안 주고 딴 소리를 한다.

첫번째는 Serpent's Hold에 있는 이름이 기억나지 않는 여자가 한 조각을 가지고 있고,

두번째는 Dagger Isle의 은둔자가 가지고 있으며,

세번째는 Empath Abbey나 그 근처의 Nathaniel Moorehead라는 해적이 가지고 있고,

네번째는...이미 많이 말을 했다며 알려주지 않으려 한다.


다시 네번째(fourth)에 대해서 추궁을 하면, Trinsic의 시장인 Whitsaber가 시장이 되기 전에

다른 직업이 있었는데 바로 Captain Hawkins의 일등 항해사였으며 원래 이름은

Alastor Gordon이라고 이야기 해 준다.


(진정 변한걸까? 왜 집무실이 아닌 부둣가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건지...)


일단 제일 가까운 Trinsic의 시장 Whitsaber를 찾아가 보자.

그는 바다가 그리운지, 집무실보다 부둣가에 있는 경우가 많다.

그에게 본명을 이야기 하며 당황스러워 한다.

그리고 자신은 이제 변했으니 제발 자비를 베풀어 그 사실을 비밀로 해 달라고 한다.

이제 지도(map)에 대해 물어보면, 자신의 비밀을 지켜준 다면 지도를 주겠다고 말한다.

어떤 대답을 하든 지도를 주지만, 선택에 따라 약간 다른 대화가 이어질 것이다.



(다음 편에 계속...)

반응형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