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회사 채팅창에 데이터 바인딩 라이브러리 이야기가 잠깐 나와서 살펴봄..

(도대체.. 이게 소개된 게 Android Plugin for Gradle 1.5.0-alpha1 이후 부터인데 이제야..)


사내 프로젝트에서는 버터나이프조차도 쓰는 일이 없어서, 어떤 것인가 살짝 맛만 봄...


(참고 사이트)

구글 개발자 문서

https://developer.android.com/topic/libraries/data-binding/index.html#build_environment


박상권님의 블로그 - basic, butterknife, data binding 3개의 코드를 비교해 놓은 샘플이 보기 좋음

http://gun0912.tistory.com/71



(결론)

findViewById() 없이 xml의 View를 자동으로 Binding 해 준다.

그래서 실제 로직과 관계없는 바인딩 코드를 없애줘서 소스의 가독성이 높아진다.

반응형

설정

트랙백

댓글

갤럭시S를 사면 절대 안되는 이유 20가지
 
라는 글을 읽고 보니,
완전 낚시성 제목으로 사람들에게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알리는거 같아,
갤럭시S 사용자로서 한 마디 써 봅니다.
참고한 링크들도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개인적인 의견을 가지고 말하고 있는 것도 보이네요.
(일단 전 개인적으로 삼성 모바일쪽 관련 부서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글은 언제까지나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1. 옴니아 시리즈가 버려진 사례
2. 이번에는 한번 믿어보자.
==> 이건 머... 삼성이 그동안 한 짓이 있으니 가능성이 없다고 말하기는 힘들겠군요.

3. 지금은 곤란하다 기다려 달라.
==> 지금 어떤 업체도 정확하게 언제 2.2 업그레이드를 해 주겠다고 한 곳은 없지 않나요?
      제가 알기로 대부분 3분기 혹은 하반기로만 밝히고 있습니다.
      꼭 갤럭시S 만의 문제는 아니라는 거죠.
      (그리고.... 2.2 열심히 준비중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믿을 수 없다 라면.. 머라 드릴 말씀은 없지만서도.)

     
4. 갤럭시S는 3개월뒤 바로 보급형??
==> 솔직히 무슨 말을 하고 싶은건지 모르겠네요.
      일단 저기서 말한 스펙은 최소 사양은 아니고 권장 사양이라고
      구글 안드로이드 오픈 소스의 리더인 Dan Morrill 이 말했죠.( http://twitter.com/morrildl )
      안드로이드 3.0 징거브레드의 릴리즈는 올해 말, 프로요가 5월에 출시 되었으니
      적어도 11 ~ 12 월이 되어야 할텐데요.
      보통 이런 날짜는 딜레이가 되면 딜레이가 되지 당겨지지는 않죠.
      그리고 이걸 적용해서 출시하려면 내년 봄은 되어야 가능할텐데요.
      3개월 뒤에 바로 보급형은 좀 어이가 없네요.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더 좋은 스펙의 폰들이 나오는 건 당연한거 아닌가요?

     
5. 사용할 어플이 없는 스마트폰도 스마트폰인가요?
==> 새로운 H/W 에 대한 API 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하위 호환성은 기본적으로 가집니다.
      3.0 이 나와도 3.0 이후 지원하는 API 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앱들은 잘 돌아갈껍니다.
      왜 iPhone 3GS 는 영상통화가 안되는지 생각하시면 될 듯 하군요.
      유료 결제가 안되는 부분은 아직 약점이지만,
      KT 넥서스원 출시와 함께 지원될꺼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아이폰 어플들이 많다는건 인정합니다.
      하지만 같은 기능의 안드로이드 어플들도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이미 스마트폰 어플 시장은 아이폰 만큼 안드로이드도 크고 지금과 같은 추세로 간다면
      안드로이드 시장이 더 커질꺼라 생각되는군요.


6.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앱을 받아도 돌아갈 지 확신이 없을 뿐이고~
==> 제가 보기엔 기기의 다양성에 비해서 거의 문제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갤럭시S 를 사용하면서 받은 어플중에 제대로 동작 안하는것도 없었고요.
      이런 경우가 없다고 말하긴 힘들지만, 개인이 만든 앱이 아닌 기업/공공기관 등에서는
      충분히 테스트를 하기 때문에 거의 문제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7. 삼성 스마트폰은 구글의 하청 업체로 전락할 가능성?
==> 이게 갤럭시S 랑 무슨 상관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구글은 안드로이드를 통해 모바일 광고 시장을 장악하려고 하는 것이고,
      제조사는 안드로이드를 통해 편하게 스마트폰을 만드는 것인데..
      구글이 제조사를 하청업체로 만들던 말든... 무슨 관계가 있는지,
      논점 이탈이라고 밖에 보이지 않네요.

       
8. 비겁한 변명입니다! HTC는 윈모 6.5로 최적화 잘만 하더라!
==> 머 여기에 대해선 할 말이 없네요. 옴니아2 로 인해 워낙 이런 인식이 퍼져 있기도 하고,
      아무래도 S/W 회사가 아니고 제조회사다 보니 머랄까 S/W 를 제조업 마인드로
      다룬다는 생각도 들고... 이건 어떤 객관적인 지표로 말하기 힘든 사항이니깐요..
      아이폰을 써보지 못한 (아이팟 터치 3세대 32G 짜리는 잠깐 써 봤습니다..)
      저로써는 갤럭시S에 크게 불만을 느낄 수 없는 부분이었습니다.


9. 삼성은 회사의 구조적으로 발적화, 개적화 할 수 밖에 없다?
==> S/W 인력이 질적, 양적으로 떨어지고, 한 사람이 두 개 모델 같이 한다.
      그냥 어디서 주워 들은걸 사실인양 말하지 말기 바랍니다.
      제가 본 S/W 개발자 중에는 정말 뛰어난 사람도 많았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2개 모델을 같이 하는 경우는,
      완전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지 않는 이상 없었습니다.
      삼성SDS 랑 삼성전자도 구분 못하는 사람이 지나가는 말로 들은 걸
      사실인냥 사람들에게 이야기 하는게 우습네요.


10. 갤럭시S, 개버릇 못 버리고 또 스펙 속이기?
==> 실제로 탑제된 메모리는 512메가 맞습니다.
      다만 시스템영역으로 잡혀 있는 약 120 정도 제외하고 표시되어 그런것으로 보입니다.
      표기법의 차이일까요?


11. 또다시 스펙 다운된 갤럭시S를 쓸 수 밖에 없는 국내 사용자들.
==> 미국 버젼엔 6축 자이로스코프 센서 안 들어가 있습니다. 6축 가속도 센서죠.
      그리고 30만원 이상 차이난다는데 어이가 없네요. 어디서 옛날 루머 링크를 가져와서
      500-600 달러라고 드립을 치는지..
      지금 판매되는 사이트 (http://www.newayci.com/detail/1105) 들어가 보니
      옵션없이 745 달러인데요.
      트위터, 페이스북 다 마켓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미투데이 싫으면 제거도 가능하고요.
      이런 부분은 지역화라고 보는게 맞을꺼 같네요. 전 이 지역화 전력도 매우 중요하다고 봅니다.
      swype 는 글쎄요.. 필요한가요? 한글에는 맞지 않는 방식이라고 들었는데,
      라이센스 비용 문제로 빠지지 않았을까 싶네요. 영어를 주로 쓰는 나라가 아니니...


12. 아이폰4에 달린 6축 자이로스코프 센서가 보여주는 신세계!
==> 인정합니다. 저도 이 센서에 대해서는 기대됩니다. 차후 모델에는 달려 나오겠죠.


13. 이건 뭥미? 아이폰3Gs보다도 버벅거리는 갤럭시S?
==> 3D 게임 하나 가지고 일반화의 오류를 범하면 곤란합니다.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게임이 최적화가 덜 된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2.2 프로요로 올라가면 훨씬 나아질거 같기도 하고요.
      위 글의 리플에 보면 3GS 쓰다가 갤럭시S 쓰니깐 3GS 못 돌아가겠다는 리플도 있던데..


14. SKT의 통합 메시지 함의 저주!!
==> 통신사 문제를 왜 이야길 하는지... 역시 논점 이탈..


15. 국내 소비자는 여전히 삼성의 호구?
==> 머.. 역시 갤럭시S 가 문제가 아니고 삼성이 밉다는 거네요.
      가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가 아는 분야가 아니라서
      딱히 드릴 말씀은 없군요. 국내는... 아이폰4 가 나오면
      가격이 더 싸질 수도 있으니, 안 급하신 분은 좀 더 기다려 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16. 앱스토어 개발자가 안드로이드 마켓 개발자보다 4배 많다는 건 아세요?
==> 개인적으로도 애플 앱스토어가 훨씬 성숙하고 방대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웬만한 필수 어플리케이션은 이미 안드로이드로도 개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매우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고요.
      개인적으로 올해나 내년 초 이전에 안드로이드 마켓이 애플 앱스토어를 능가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17. 백신 OS를 스마트폰에서 또 돌려야 한다고요?
==> 안드로이드 폰에 백신까지 돌려야 하는가에 대해선 의문이 들지만,
      기본적으로 아이폰이 좀 더 안전하다는데는 동의합니다.
      (해킹된 아이폰은 제외겠죠 물론)
      메모리 관리는 안드로이드도 알아서 해 줍니다. 하지만 좀 더 직접적으로
      태스크들을 관리할 수 있죠. 오히려 이건 아이폰에 비해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만.


18. 와이파이 빠르면 뭐함? 어차피 와이파이도 없는데?
==> 이것이 갤럭시S 문제인가요? 통신사 문제인가요? -_-;
      통신사 문제이긴 하지만, 갤럭시S 가 SKT 밖에 없으니,
      갤럭시S 구입에 영향을 미치긴 할 듯 하네요.


19. 삼성폰은 2개월이면 꽁짜폰? 버스폰?
==> 왜요? 공짜폰 되면 좋죠. 다만 사후 관리가 잘 된다는 조건 하에 말이죠.
      삼성이 옴니아2 로 그렇게 욕을 얻어 먹고도, 갤럭시A, S 에서 똑같은 짓을 한다면...
      욕먹어도 싸죠. 저야 머 우리회사 제품을 써야하는 입장인데다,
      안드로이드 폰을 꼭 써보고 싶어서 바로 사긴 했지만...
      사후관리가 걱정 되신다면, 삼성 스마트폰을 좀 더 지켜본 후에 사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20. AM-OLED 에 대한 과장 광고
==> 해상도 드립은 좀 오버가 심한거 같네요. 돋보고 대고 확대해서 보는것도 아니고.
      녹색 줄 문제와 흰색에서 배터리 소모가 심한건 사실이고,
      동영상, DMB 가 왜 스마트폰의 선택이 될 수 없는지 그게 오히려 궁금하네요.
     

=================================================================================
보너스1.
네, 네... 열심히 WIFI 존 찾아서, 아이폰4 사용자끼리 열심히 쓰세요.
아마 1-2달 안에 똑같은 앱이 안드로이드에도 나올꺼라 생각되네요.
    
보너스2.
안테나 문제는... WIFI 안테나와 RF 안테나가 쇼트나면서
No service 가 되는 문제입니다.
감도가 떨어지는 거랑 똑같은게 아닙니다.

보너스3.
문제가 많네요. 계속 수정되겠죠 머.;;

보너스4.
직사광선 아래에서도 잘 보이는 액정이 있던가요?
아이폰을 직사광선 아래에서 확인해보질 못해서 뭐라 말을 못하겠네요.

보너스5.    
아이폰을 사용해 본 적이 없으니,
딱히 어느정도 차이가 나는지 모르겠네요.
기회가 된다면 갤럭시S 로 한번 테스트를 해 봐야겟네요.

보너스6.
네네, 맘에 안들면 환불하고, 교품해야죠.



--------------------------------------------------------------------------------
인정할껀 인정하고 적다보니,
리플에 달린것처럼 반론이라고 하기에는 좀 취약한 감이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WIFI 망에서 지들끼리 영상통화 하는걸 장점이라고 하거나,
안테나 문제가 정확히 뭔지도 모르면서 똑같다고 하는걸 보면 좀 그러네요.

아이폰/안드로이드 다 장단점이 있는데,
애플을 너무 좋아하시는 분들이 좀 오버하는 감이 있지 않은가 생각합니다.

애플의 아이폰은 대단한 물건임은 틀림없습니다만,
누구나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다르니깐요.
아이튠즈에 묶여 있는 그 답답함은 전 싫더군요.
반응형

설정

트랙백

댓글

  • 이전 댓글 더보기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7.13 01:36 답글 | 수정/삭제 | ADDR

    꽤나 객관적으로 분석해주셨는데, 이 와중에도 팟빠 애빠들은 까기 바쁘군요 ㅎㅎ

    • BlogIcon 아자 2010.07.13 12:36 신고 수정/삭제

      좀 격정적인 애플매니아 분들은 좀 더 냉정해질 필요가 있을듯 해요. 오버하는건 오히려 역효과가 나기 마련이니깐요...
      S사의 언플에 다들 치를 떠는것 처럼 말이죠..

  • 저 원글 블로그 2010.07.13 01:42 답글 | 수정/삭제 | ADDR

    논리적인 반박댓글을 달면 삭제하기 바쁘더군요...ㅋㅋㅋ

    그만큼 자신의 주장이 헛소리라는걸 반증하는 것이겠지요.

    • BlogIcon 아자 2010.07.13 12:38 신고 수정/삭제

      ㅎㅎ 그런가요?
      트랙백 날리고 나서는 원글을 잘 보러 안가서 말이죠..
      저의 조용한 블로그에 달리는 많지 않은 리플도 답리플 달기 힘든데, 고생이 많나 보네요 ㅋ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7.13 02:17 답글 | 수정/삭제 | ADDR

    갤럭시 S의 문제는 사실 폰의 문제라고 보기 힘들고 삼성의 문제라고 봐야죠. 신제품 나오면 구제품은 지원포기해버리는 애들이니 뭐.. 더군다나 언론플레이 거지같이 하는것도 사실이니...


    아이폰 4의 안테나 문제는 사실 치명적인 문제라고 보기힘듭니다. 케이스 씌우면 장땡이니까요. 문제는 애플이 지금까지 악세사리 비싼돈 받고 잘도 팔아왔고, 이 문제에대해서 발뺌할라고하는 바보같은 대응이 문제지 문제 자체는 치명적인거 같지 않네요. 케이스 안써도 뭐 테이프 붙이면 고쳐진다는 말도 있으니까요.

    결국 아이폰문제나 갤럭시 S문제나
    회사전략과 서비스 문제라고 봐야죠

    저 링크글은 삼성 까야할걸 갤럭시 S의 문제로 밀고있는데... 흠 삼성의 인과응보라고 봅니다.

    • BlogIcon 아자 2010.07.13 12:46 신고 수정/삭제

      안테나 문제는 사람들마다 관점의 차이가 있군요.
      저로서는 도저히 용납이 안되는 문제인데 말이죠.
      그 이쁜 아이폰에 케이스를 씌우고, 테이프를 붙이라니... 있을수 없는 일입니다!! 라고 생각합니다..ㅋ
      (엔지니어로서도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스마트폰 전략에 한정해서만 말하자면, 정말 인과응보입니다. 옴니아 시리즈에서 보여줬던 모습과, 갤럭시A 출시전까지의 그 언플들...

      앞으로는 좀 바뀌었으면 좋겠는데 말이죠ㅋ..
      (제가 다니는 회사이므로 차마 욕을 하지는 못하겠고.)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7.13 22:01 수정/삭제

      엔지니어로서 치명적인 단점이라는데에는 공감할만합니다. 초보적인 실수라고 봐야하니까요.

      뭐 케이스에 관해서 민감하지 않은 이유는, 북미에 있다가 방학이라 2달간 한국방문한건데, 북미에 있을때 아이폰 3G, 3GS를 무수하게 봐왔습니다만, 절대 다수가 케이스를 쓰더라고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케이스 씌운 3GS을 4G 디자인보다 선호하기때문에...

  • 언어영역 2010.07.15 09:33 답글 | 수정/삭제 | ADDR

    우선 .. 논리 적이지 못하군요.
    그리고.. 쪼잔하군요.. 전자 다니는 사람이면서 자기 폰에대해 이야기 하면
    좀더 논리적으로 받아치는것이 보기 좋을텐데 워낙 감정적이기만 하니
    전혀 논리적으로 와닫지도 않고, 글 자체도 조잡하네요.
    몇가지 예를 들어 볼까요?
    1.번
    옴니아 시리즈는 반박 못하나요? 왜? 그게 얼마나 큰 선례인데...
    아이폰 3GS가 만족스럽지 못했으면 4GS는 사람들이 안사는 겁니다.
    옴니아 시리즈가 만족스럽지 못했기에 지금 이야기를 하는거죠..
    어쩌면 스펙이고 나발이고 젤 중요한거 아님? 딱 빼놓는건 할말 없다는 거죠?
    2.번
    어쩌란말? 그래서 사란말 말란말? 가능성이 없다고 말하기 힘든 것을 꼭 사야 합니까?
    원 필자의 말을 다시 상기시켜 주는거임? 이런거 요즘 지능형 안티들이 쓰던데..
    3.번
    여기서 벌써 논리가 부실함을 드러냅니다.
    반대를 할려면 논조에 반대를 해야지, 갑자기 꼭 갤럭시 S만의 문제는 아니다는 뭐요?
    갤럭시 S도 문제있다. 이걸로 받아 드리면 되나?
    원 필자는 삼성의 선례를 볼때 그렇다고 말하는거 같은데... 그럼 삼성은 선례는 그러나
    갤럭시 S는 틀리다.. 뭐 이렇게 나가야 되는거 아님?? ... 좀 답답해 지기 시작
    4.번
    주저리 주저리 다 필요없고 오히려 필자가 무슨말을 하고 싶은거요?
    시간이 지나면 더 좋은 스펙의 폰이 나오는건 당연한거 아닌가요??
    그러니 갤럭시 S 보다 더 좋은거 사라고 원 필자가 말하는거 아닌가?
    갤럭시 S2도 나온다고 하고, 좀더 합리적 통신사향 갤럭시 L도 나올거고,
    줄줄이 신제품 출시를 압둔, 갤럭시 S를 꼭 사야할 이유는 그럼 뭐요?
    사야할 이유를 대어 주는게 제대로된, 보급형이 아니라는 반박이지...
    5.번
    이건 대체 뭘말하는건지 알수가 없어서 패스. 그래서 어떻단거야..
    6.번
    안드로이드 앱 개발은 해 봤나? 아니면 안돌아가는 앱을 받아 봤나?
    몇천원 뿐일테지만 받아서 안돌아갈때의 황당함을 겪어봤나?
    이폰 저폰 될지 안될지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앱 개발하는 심정은?
    이런경우가 없다고 말하기 힘들지만.... 문제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할말 없네요..
    7.번
    원 필자의 글을 제대로 읽지도 않았다는 반증.
    논점 이탈 운운하는게 정말 미스테리..
    요약 하면.
    그럼 같은 안드로 OS로 최대 이익 안낼꺼임?
    그럼 중국하고 안싸움? hts는? 노키아는?
    지금 잘 싸우고 있나 그래서? 출혈 있지.. 안팔리지..
    원 필자는 그말 하는거임.. 결국 폰 제조사 끼리 싸움이다
    뭔말인지 모름??
    8.번
    할말 없으면 안햇으면 함.
    9.번
    원 필자가 SDS라고 말했음에도 구분 못한다고 한것 자체가 이해가 안가는 부분.
    또한 그럼 SDS에서 티멕스 인수하고, 예를들어 모바일 OS를 만들었다 치자.
    그럼 전자에서 안씀? SDS에서 만든 각종 시스템들 전자에서 안씀?
    그럼 SDS 에서 만들고 애플이 사가나?
    원 필자가 사실상 하나의 회사로 보아도 된다는 의미...
    누가 구분 못하고 있는건지, 대체 논조를 왜 반대를 위한 반대로 끌어가는지
    답답할 뿐임. 내부적인건 잘 모르니 패스.
    10번.
    표기법....
    이거 과자에 적혀있는 Kcal 처럼 속이는거 맞죠?
    512 중에 384 밖에 못쓰지만 우린 512다.
    512 중에 500 은 쓰니까 우린 512라고 쓴다.
    같은 512.. 누구께 몸에 좋은거?
    Kcal 처럼 낮은게 몸에 좋다고 말하진 않겠지...

    아... 힘드네
    나머지는 나중에 합시다..

    • BlogIcon 아자 2010.07.15 11:58 신고 수정/삭제

      일단 제 글의 목적을 좀 더 파악해 주셨으면 좋겠네요.
      무족건 원래 글의 내용을 반박하는건 아닙니다.
      원래 글 중에 사실을 왜곡하는 부분에 대해서 반박한 것이고요.

      인정할 건 인정하는게 객관적인게 아닐까요?

      10개에 대한 반박글을 쓰셨는데, 대답할 만한 게 몇개 없네요. 원글의 왜곡이 문제라는 사실과, 갤럭시S 만을 지칭했다는 점을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제 글은 갤럭시S 를 사라고 이야기 하는것이 아니고 원글의 왜곡에 대해 집중하고 있다는 걸 알아 주셨으면 하네요.

    • 언어영역 2010.07.15 13:11 수정/삭제

      왜곡이 문제라는 사실을 대체 어디에 밝혀두었는지 한가지만 말해 보시지요..
      어느대목이 무엇을 왜곡했는지..
      저야 말로 제발 인정할건 인정하라고 말하고 싶네요..
      원 필자가 말한것 중에 인정 하지 못할것이 있으면 사실을 적어 주세요.
      필자께서 반대를 위한 반대로 논리적이지 못한논조로 반박하고 있으면서
      대체 무엇을 인정하라는 거요?
      억지부리고 있는것을 인정 할 수가 있나....
      왜곡이라면 무엇이 왜곡이고 객관적인 데이터는 이러하다... 이게 맞는거 아닌가?
      나는 그러한 말도 안되는 논리를 비틀어 놓은거고, 필자 논리가 맞으면 다시 반박해 보라는거고
      답변할만한게 없겠지요.. 당연히 말도안되는 억지를 펴고 있었으니까..
      내가 다시 말하지만, 필자가 전자를 다닌다는 사실 만으로도 이미 독자는 객관성을 의심하는데
      하나부터 열까지 감정적인 억지 논조로 가고 있으니 말이 안되는 소리로 밖에
      안들린다 이겁니다. 왜곡 왜곡 하는데 대체 뭘 왜곡했다는 건지...

    • 언어영역 2010.07.15 13:15 수정/삭제

      예를 또 들어줘야 알겠나요?
      7번에서 원필자가 왜 삼성스마트폰이 어려운상황이다를 장황하게 설명해 놓으셨는데, 무슨관계가 있냐고, 논점이탈이라고...제조사는 안드로이드를 통해 편하게 스마트폰을 만드는 것이다.. 머 이런 소리를 하고 있는데, 이게 왜곡에 대해서 지적한겁니까? 억지로 밖에 안들리는거 같지 않아요? 원 필자는 무엇때문에 그러하다 라고 분명히 밝히고 있는데 그것이 무엇을 왜곡했나라고 말해줘야 말이 되는거 아닌가? 하나 부터 열까지 다 이런식인데 왜곡에 초점은 무슨.. 너무한거 아뇨?

    • BlogIcon 아자 2010.07.15 18:42 신고 수정/삭제

      완전히 싸움 걸러 오신거 같은데 말이죠^^;

      1.2 왜 반박을 못하냐고요?
      인정할 건 인정해야 하니깐요.
      전 갤럭시S 를 사라고 한적이 없습니다.
      원래 글에서 왜곡된 부분을 지적하고 싶었을 뿐...
      왜 직접적으로 왜곡된 부분을 지적하고 싶다라고 명시적으로 말을 해줘야 글의 의도를 알 수 있는건가요?
      그렇다면 머, 지금 말씀드리죠.
      전 인정할건 인정하면서 왜곡된 부분을 지적하고 싶었다고요.

      3. 갤럭시S 는 틀리다 이렇게 나가야 한다구요? 뭐 없는 말을 지어내서 갤럭시S 는 더 빨리 나온다 라고 적어야 되나요? -_-; 안드로이드 진영의 전체적인 상황이 그런거라는 뜻입니다.

      4. 원래 글의 핵심은 10월이면 갤S가 보급형이 된다. 라는게 요지인데요. 근거로 안드로이드 3.0 발표를 들고 있죠. 그런데 안드로이 3.0 은 빨라야 올해 11월입니다. 거기에 제대로 탑재된 폰이 나오기 위해서는 3-4개월은 있어야겠죠. 그래서 보급형 드립이라는 소리가 왜곡이라는 겁니다.
      다시 한번 말하는데 전 갤럭시S 를 사라고 한적 없습니다.

      5. 단순히 말하면 안드로이드 어플 많다고요. 충분히 쓸만큼. 그리고 앞으로는 애플 앱스토어보다 더 많아질꺼라고요.

      6. 얼마나 심각한 호환성 문제를 겪었길래 그리 공격적이 신지... 아이폰도 iOS4 업그레이드 하면서 호환성 문제는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것도 갤럭시S 만의 문제는 아니죠.

      7. 도대체 논점 이탈된 글에까지 뭘 어떤 반박을 바라세요? 도대체 이게 갤럭시S 를 사지말아야 되는거랑 무슨 관계가 있는지 좀 알려주시죠?

      8. 누가 감적적으로 대응하고 있는지 모르겠군요.

      9. 전자랑 SDS 랑 다른 회사라는 말입니다. SDS 에서 하는 업무랑 전자 휴대폰 부분에서 하는 업무랑은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도대체 SDS 에서 하는 일이 뭔지는 알고 계시는지 모르겠네요.

      10. 메모리에 대한 명확한 근거가 없어서 단정하긴 어렵네요. 제가 들은 바로는 위와 같다는 말입니다. 그게 아니라면 거기에 대한 근거를 들어 주셔야죠. 속이는거 맞죠? 무작정 이렇게 이야기 하시면, 뭐라 해야 할까요? 아.. 그럼 MAX 512 로 표시만 하면 해결이 되는건가요? 시스템 영역에서 사용하는 메모리 까지 다 사용중인 공간으로 잡고?

    • 삼각김밥 2010.07.23 11:10 수정/삭제

      언어영역님은 논리를 논하실 입장이 아닌듯?

      1.사람의 구매나 회사의 정책을 이야기 할 때 선례를 들 수는 있지만 반대로 예전의 사례에 반성하고 개선할 수도 있는 거지요. 그런식으로 말하면 '맥'과 잡스의 선례를 볼 때 아이폰은 절대 사면 안된다고 할 수 있겠군요
      2. 전형적인 말꼬리잡기군요
      3. 잡스랑 같은 말이죠? 꼭 XXX만의 문제는 아니다. 하지만 들어가 보면 전혀 다른 말입니다. 안테나 게이트의 경우 다른 폰에선 안테나와 연결된 전도체에 손이 직접 닿지 않도록 되어 있고 때문에 극단적인 수신률 저하문제는 거의 없었습니다. 근데 그걸 다른 폰도 같다고 한거죠. 그에비해 갤럭시의 안드로이드 버전 문제는 문자그대로 구글에서 제공하는 OS문제이므로 다른 모든 안드로이드 폰이 공통적으로 가지는 문제죠. 설득력이 부족한건 사실이긴 합니다만 논리 운운할 문제는 아닙니다.
      4. 이글은 제가 보기엔 갤럭시 사지 말아야 할 이유 원글의 반박글이지 갤럭시S 구입해야한다는 글은 아닌걸로 보이는데 그걸 왜 걸고 넘어지나요?
      5. 그럼 아예 쓰지 마시죠. 그러면서 논리 운운합니까?
      6. PC구입하지 마세요라고 답할 수 있겠군요. PC의 구성은 수천만 조합이 넘고 심지어 업데이트 상황에 따라 OS빌드에 따라 안돌아 가는 경우 생깁니다. PC S/W시장과는 달라(직접 전송되어 설치되므로)나중에 환불문제로 시끄러울 가능성은 있는것은 사실이지만 대부분은 호환될 것이고 설령 아니다 하더라도 앱이 스마트 폰의 매력인 이상 안드로이드 폰은 점차 표준화 될겁니다. 포스트 게시자의 글 처럼 갤럭시 S는 아닐지도 몰라도 그 이후의 안드로이드 폰은 호환쪽으로 길을 걷겠죠.
      7.당신이야 말로 글을 읽긴 했습니까?
      그렇다면 앱스토어에 게시하는 어플 개발자들도 애플 하청인가요? 논점 운운할게 아니라 완전 헛소리를 하는거죠.
      8. 님도 5번 왯 썼나요?
      9. 글 다시 읽어보시죠. 이부분은 뭐라 반박해야할지 참...님은 갤S를 SDS에서 개발하는걸로 생각합니까?
      10. H/W스펙에 대해 다시 공부하고 오세요 이건 뭐 기본적인 이해능력자체가 딸리는 사람이니...
      당신이 PC를 샀습니다. 하드웨어 메모리가 2GB라고 도 있습니다. 윈도7깔고 부팅하면 기본 700MB먹습니다. 그럼 그 PC는 메모리 1.3GB인가요? 심지어 애플 옹호하던 원글 글쓴이는 512MB중 500MB인 것도 직접 확인한것도 아니고 어디서 주워들은거더군요.

      언어영역님 제가 보기에 님은 논리의 논자도 모르면서 논리 운운하는게 한심하기 그지 없습니다.

  • 언어영역 2010.07.15 13:49 답글 | 수정/삭제 | ADDR

    어휴... 안쓸려고 했는데 알쓸수가 없게 만드네요.
    간단하게 몇개만 더쓸께요.
    이번엔 좀더 알아듣기 쉽게 할테니 좀 쉬울꺼요.
    11.스펙다운
    스펙다운은 객관적인 사실 아니오?
    비용 다 때려 치우고, 당신은 외국보다 비싼돈으로
    6축센서 없는 폰 사고 싶소 안사고 싶소?
    아니, 없는데 왜 더 비싸야되?
    다시마 없는 너구리 먹고 싶소?
    아니 없으면 싸게 파는게 맞는거 아닌가?
    내가 억지 부리고 있는거면 꼭 말해 주시오.
    또, 미투데이고 뭐고, SKT 향 등 통신사 등쌀에 밀려
    해외에 좋고 좋은 기능들 다 주고 국내향엔 못쓰고있는거
    객관적 사실 아니오?
    다시 말하지만 내 말이 억지면 꼭 말해 주시오.
    14.SKT
    정말 대박...
    실소를 금치 못합니다.
    통신사 문제를 왜 이야기 하냐니..
    그럼 통신사 안거치고 폰 씁니까?
    삼성은 SKT 눈치 안보고 폰 만드나 보네요.
    그런데 왜 SKT 눈치보고 해외향에 있는 좋은기능
    추가 하나도 안하고 SKT 밥벌이기능을 계속 추가함?
    앞으로 그럼 SKT 생각하지 말고 만들어 주기 바랍니다.
    대체 이런식이면서 무슨 논리고 왜곡을 따지는거요?
    20가지 문제점 중에서 당연히 문제가 되는 거 아닌가?
    현제 갤럭시 S가 KT로 팔리고 있는것도 아니고,
    보다폰이 한국에 판다고 하면 훨씬 좋아지겠지 그럼
    갤릭시 S 보다향이 훨씬 잘 팔릴겁니다. 왜냐
    기능적으로 훨씬 합리적일테니까.. 아닙니까?
    내말이 틀렸고 억지면 어디 한번 말해 보시지요.
    SKT 향이기 때문에 소비자가 못누리는거 있나요 없나요?
    단적으로 아이폰과 비교해서 말이요.
    이런걸 논점 이탈이라고 하는 사고로 어떻게....
    15.호구
    머.. 역시 갤럭시S 가 문제가 아니고 삼성이 밉다는 거네요.
    라면서 접근하고 있으면서 왜곡 왜곡을 말하지 말란 말이요.
    갤럭시 S가 그럼 삼성제품 아닙니까?
    삼성이 파는거 아니에요? 삼성이 비싸게 갤럭시 S 팔고 있지 않나?
    어떻게 이게 갤럭시 S의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는지
    도저히 납득이 안되는군요..
    18.와이파이
    14번과 같은 문제.
    그럼 삼성도 KT향 갤럭시S를 내던가.
    아이폰 판매에 삐져서 KT향도 안내면서.
    이건 웃자고 하는 소리고,
    하튼.. 통신사와 때어놓고 이야기 한다는거 자체가
    어불성설.
    19.공짜폰.
    왜요? 공짜폰 되면 좋죠.................................
    제가 어제 만원짜리 선풍기를 샀어요..
    근데 마트에서 공짜로 준데...
    기분 더럽죠.
    기존에 구입한 사람은 생각 안하는 겁니까?
    머 어떻게 생각하면 필자가 답을 정확히 알고 있네요.
    공짜폰 되고, 사후 관리가 괜찮다. 싶으면 사면 됩니다.
    그것이 정답이고, 그것이 원 필자가 하는 말이고만...
    각종 보너스들..
    이건... 솔찍히
    열등감 폭팔 드립으로 밖에 볼 수 없고.
    내가 말을 갖다 붙이기도 민망하니 여기까지.
    다시 말하지만 내가 필자가 좋아하는 그 '왜곡'을 했거나
    객관적이지 못한점이 있었다면 꼭 꼭 꼭
    콕 집어서 답변해 주길.

    • 중립자 2010.07.15 16:57 수정/삭제

      글이 길어서 눈에 들어오는 거 하나만 이야기 햐죠

      14번... 원본 글은 갤스가 까이는 이유자나요
      고로 통메의 경우 skt의 문제이기때문에 갤스까면 안될 듯 합니다.
      만약에 아이폰4가 skt로 나왔다면... 마찬가지 통메 문제가 생기죠.
      이 경우도 아이폰4의 문제인가요? 아니면 skt의 문제인가요?
      아마 애플을 사랑하시는 분들(속칭 애빠)은 아이폰의 문제가 아니다~ skt가 그지같다. 라고 하시겠죠?
      같은 관점에서 갤스를 보면 본 글을 쓴 사람의 의도를 파악할 수 있을 듯 한데요.

    • 언어영역 2010.07.15 18:02 수정/삭제

      참... 얼마나 쉽게 말을 해 줘야 알아 먹는지..
      네 맞아요. skt 통메를 아이폰이 쓰게되면 아이폰의 문제죠. 통메를 도입하고 방치한 하드웨어의 문제 아닙니까?
      아이폰4가 skt 로 나왔따.. 그럼 과연 애플이 SKT 통매를 그냥 두고 출시했을꺼라 믿는건가요?? 그점을 지적하는건데 왜 다들 딴소린지... SKT를 갤S와 땔수 없다는건, SKT의 돈벌이 욕심 때문에 갤S에 통매 등의 쓸데없는 것이 들어 있는데, 갤S가 그런것을 가지고 발매가 됐으면 갤S의 문제지 그럼 뭐의 문제요? 막말로 제 2, 3, 4의 통신업체로 같이 출시되어 소비자가 고를수 있으면 몰라...뭔말인지 모르겠나요? 같은 프링글스라도 양파맛 싫어하면 다른맛 프링글스 먹으면 된다구요, 그건 프링글스의 단점이 아니지. 근데 양파맛만 있어, 그럼 양파맛이 문제요 프링글스가 문제요?? 양파탑재하게 만든 skt양파공장이 잘못한건가?? 참나.... 결국 SKT가 거지같다는건 갤S가 거지같다의 부분집합이 될수 있다는 겁니다. 아닙니까?

    • BlogIcon 아자 2010.07.15 18:59 신고 수정/삭제

      11. DMB 랑 샘샘하면 되겠네요. 해외의 좋은기능 마켓에 가면 다 설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화 전략이라고 들어는 보셨는지?

      14. 일단 갤럭시S 가 SKT 로만 있으니, 통메 문제도 갤럭시S 의 문제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인정합니다.하지만 통신사랑 같이 묶어서 욕을 하자면 어떤 SKT 모델도 자유로울수 없죠. 게다가 보다향이 SKT향보다 기능적으로 더 합리적이란 근거는 어디에 있는건지..

      15. 가격 검색 해보셨어요? 국내만 해도 3GS 보다 비싸구만, 원글에 링크는 읽어 보셨어요? 아이폰 3GS 16GB 가격이 8만 1천원 요금제에 공짜라고 적혀있떤데... 아이폰이 비싸다는 생각 안하세요?

      18. 네, 통신사랑 묶어서 생각을 한다면 따로 할말이 없지만, 밑에 리플단 분도 이야기 했든 KT 라도 WIFI 크게 도움이 안된다죠?

      19. 도대체 어디에 열등감 폭발 드립이 있는건지..


      솔직히 말하면 몇몇 종류를 빼고는 전혀 객관적이지 못하고 감정적인걸로 보이는데요?

    • BlogIcon 아자 2010.07.15 19:02 신고 수정/삭제

      언어영역님 리플 다신걸 보면,
      제가 무슨 원글의 20가지가 다 말도 안된다고 하고,
      갤럭시S 를 사야된다고 이야기하는 것 처럼 말씀하시는데..
      그것 부터가 왜곡이네요.

    • 언어영역 2010.07.16 09:14 수정/삭제

      하아...
      이게 바로 벽보고 대화 하는 거구나..
      네 이제 그럼 감정적으로 써 봅시다.
      그렇게 꽉막힌 사고에서 갤럭시S가 탄생했군요
      그러니 그모양 그꼴입니다.
      밤새고 특근하고 출시일 맞출려고 똥줄타게 일해서
      나온 내 자식같은 갤럭시S가 욕먹고 있으니 화날만하겠지라는 생각은 드나, 필자는 어디가서 어머니께서 필자칭찬하면 부끄럽지 않았음?
      어머니가 무턱대고 오냐오냐 하면 자식이 잘못크지요
      갤럭시 S 단점을 아니라고 앵앵거리고 있으니 차기작도 안보도 비디옵니다.
      필자 해외향 SW 개발은 해 봤오? 보다향 개발해 보고 하는소린가? SKT 비위 맞추며 만들라니까 답답하죠? 그럼 보다향 개발자들한테 가서 같은소리 해 보시오 뭐라고 답이 나오는지... 그리곤 국내향 쓰는 대한민국 삼성폰 유저에게 상대적으로 얼마나 미안한지 느껴 보시든지요..
      연구실, 사무실에 평일 하루종일 내내 앉아서 개발하는 기분은 이해 하고 스트레스를 블로그든 어디든 배설하고 싶겠으나, 어차피 필자의 언어영역은 별로인거 같으니 글로 쓰는건 조금 삼가는게 좋을듯 하오.
      이해력, 논리력 책도 좀 읽고...
      TN 실적 제가 잘 알지요.. 이번엔 다른 사업부
      먹여살리니 이딴소리 하지 말고 잘 얻어 먹으세요
      딴건 더 말해봐야 씨도 안먹힐테고
      그리고 애빠 애빠 하는데 정작 본인은 애플폰을 소유하지도 않았고, 삼성이 버린 옴니아는 소유하고 있소.
      다시 말하지만 옴니아가 갤럭시S고 갤럭시S가 삼성이고 삼성이 곧 SKT요. KT가 곧 아이폰이니까 삼성이 KT한테 삐진거 아님?
      서비스가 좋아진다, 세개를 때놓지 말고 말해라, 갤럭시 S로만 봐라 이딴소리는 차후에 서비스 인정받고 SKT로부터 폰에대한 전반적 권한을 독립하고나 이야기 하시지요.. 어차피 지금 상황은 SKT가 갑이고 전자가 을 아님? 근데 보니까 애플과 KT는 애플이 갑이고 KT가 을인거 같더라고...
      아.. 계속 말하게 되네. 해봐야 소용도 없는데..
      정말 모르겠다니 하나만 말씀 드리죠..
      "네, 네... 열심히 WIFI 존 찾아서, 아이폰4 사용자끼리 열심히 쓰세요."
      근처 초등학교에서나 들릴법 하죠?
      "네네~ 니지우개가 더 좋으니 니 지우개 많이 많이 쓰세요.."
      "네네~ 니네집이 더 좋으니 니네집에서 많이 많이 사세요.."
      "네네~ 니폰이 더 좋으니 니 폰 많이 많이 쓰세요.."
      이젠 한심하기 까지 하군요..
      요샌 초등학생끼리도 이런식으로 대화하면 유딩이란 소리듣기 일수지요..
      더 말해봐야 입만 아프겠다는걸(손가락이군) 절실히 느꼈으니 저도 같이 대응하고 마무리하겠습니다.
      "네, 네... 열심히 갤럭시S쓰세요 ..."
      아 이렇게 쓸려니까 부끄러워서 못쓰겠는데??

    • BlogIcon 아자 2010.07.16 11:50 신고 수정/삭제

      나름 대답을 달아 드렸는데, 이건 머...
      벽보고 대화하는 거라니...

      이렇게 논리도 없이 감정적으로 써놓은 글에
      저도 딱히 더 응답해 드릴 가치를 못느끼겠네요.

      마지막으로 한마디만 할께요.
      그냥 그렇게 익명으로 리플이나 다세요.
      어디 홈페이지나 이메일 밝히기도 부끄러울 테니 말이죠.

    • 네네~~ 2010.07.19 16:04 수정/삭제

      네네~~ 그렇게 할께요 갤럭시 S 많이 쓰세요~~
      어때요... 이건 초등학교 몇학년 말투 같소??
      적어도 자기 글은 다시 읽어보고 이야기 하시지 ㅋㅋ
      연구소에 박혀서 고생 너무하면 그렇다고 생각 되네요
      다음 갤럭시는 부디 잘 많드시오~
      그리고 차라리 익명으로 글 쓰세요..
      갤력시 S 만든사람이 갤럭시 S를
      이것저것 우겨가며 옹호하고 있는 꼴은 좀 우습죠?
      구미에서 근무하시는
      국내향SW 개발자씨...
      자기 자식 자랑하면서 감정적을 논하다니... ㅋ
      아무리 추남이 자식이라도
      당신처럼 팔은 그렇게 안으로 굽습니다..
      사실... 내가 시간할애도 아까운 글에 이렇게 말씀 드리는건
      제 자식 자랑이 사실은 좀 보기 그런 장면이라서요..
      당당하게 갤럭시S 개발과정에 손끝도 안댔다고 말씀해 보시던가요...
      다음 포스팅은 부디
      적어도 자식 자랑은 안하길 빌어 드리죠...

  • 레이피엘 2010.07.15 15:16 답글 | 수정/삭제 | ADDR

    애플빠들 와서 난리들이 났군요.. 뭐 좋습니다.
    저도 애플빠까진 아니었지만 아이폰 예찬론자였지만 님들때문에 애플이 춉내 미워지는군요.
    자기들만이 진리이고 우월하며 그걸 모르는 자들 혹은 인정해 주지 않는 자들은 멍청하고 한심하다라는 논조의 글들이 다 애플에서 비롯되었다고 생각이 되어질 정도니 애플이 미워질 만도 하겠지요?

    와이파이문제 말이죠... 풉.. 님들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안써보셨습니까들?
    뭔 이제와서 와이파이에 SKT가 있니 KT가 있니 그러고들 계십니까?
    차암... 이해 안되네요.. 여태껏 노트북으로 무선인터넷 하던 사람들은 다 뭔가요?
    커피숍같은 공공장소 가면 무선인터넷들 제공 안해주던가요?
    그럼 단골집 당장 바꾸시죠?
    뭐 KT는 와이파이존이 겁내 많아서 어디가도 무선인터넷 펑펑 터지는 그런겝니까?
    그래서 제가 한 3여년쓰던 네스팟 아이디를 해지했겠습니다?

    어차피 와이파이는 한자리에 앉아서 써야 하는거 여기가나 저기가나 개방형 무선인터넷 접속점따위 널리고 널렸습니다.

    행여나 네스팟존이 그렇게나 위대하다면 그까이꺼 만원밖에 안하는 아이디값 하나 가입해버리면 그만이죠.

    아 그리고 님들 대체 말하고 싶은게 뭡니까?

    갤럭시S 병맛같으니 사지 말아라?

    남들이야 사고 싶은거 사게 냅두쇼 좀.

    누가 아이폰4 병맛같으니 사지 말아라 하면 그때나 난리치던가.

    아님 혹시 설마 애플공화국 혹은 아이폰공화국을 만들고 싶은데 그게 뜻대로 안되서 그러구들 계신게요?

  • 지나가던 나그네 2010.07.16 15:16 답글 | 수정/삭제 | ADDR

    언어영역 머니
    초딩인가.
    언어영역을 공부해야 되서 저런 아이디 쓴듯

  • 레이피엘 2010.07.16 20:47 답글 | 수정/삭제 | ADDR

    나 참 어이없고 억울하고 황당해서 말이 안나오네요.
    원글 쓰신 '그려'씨는 지구가 자신을 중심으로 도는 자기가 진리인 세상에 사는 자네요.
    자신이 불리한 글을 쓰는 사람들은 전부 IP차단이군요?

    그럼 뭐하러 저따위 글을 블로그에 올려서 난리임? 그냥 난 갤럭시S와 삼성이 싫다. 이러면 될껄 뭐하러 사지 말아야 할 이유를 굳이 수고를 해가며 글싸질러 놓고 와서 반론하는 사람들은 전부 IP차단?
    그것도 매우 정중하게 접근했는데 먼저 공격적인 반응을 보이고 감정적으로 대응하더니 결국 IP차단에 갤S 찬양하는 데나 가서 놀라네요?
    와이파이가 뭔지도 모르고 네스팟 써보지도 못한 양반이
    뭘 네스팟을 안다고 호들갑 떨드만 참나 어이가 없어서...
    네스팟 3년 쓴 내가 더 잘알지 써보지도 못한 '그려'씨가 더 잘알까?
    이정도 되면 나도 욕좀 해야겠소이다.

    '그려'씨. 내가 당신 블로그 가서 갤S가 좋다고 반론한것도 아니고 갤S 찬양한것도 아니며 그저 와이파이에 대한 말 한마디 했을뿐인데? 애초에 난 갤S가 그렇게까지 좋다고 생각하지 않거든?
    그래도 난 내가 사고 싶은거 산거거든? 당신은 PC는 맥, 핸드폰은 아이폰, 노트북은 맥북만 죽을 때 까지 쓰쇼. 맥이나 맥북에 윈도우나 리눅스는 깔면 안되는거 알지?
    당신은 선택권 따위 가지면 안된다? 알지?
    무조건 자신이 옳다고 하기 위해 논점이나 왜곡하고 말이지.
    조선일보 편집국장 같구랴.

    내 다시는 그따위 쓰레기같은 블로그 안가니 걱정마쇼. 내 댓글에 뭐라고 싸질러놨나 궁금해서 들락날락 해봤을뿐이니까. 애초에 당신같은 인간에게 관심도 없었으니까.

    아자님 죄송합니다.
    '그려'씨 블로그에 비슷한 내용으로 댓글 싸지르고 그만 끝내려고 했는데 IP차단이라 혹시 여기다 써놓으면 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여기다 싸질러버렸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아놔 살다보니 별 쓰레기같은 애빠를 다 보네요. 내 주변 애빠들은 안저렇던데..
    인간이 덜됐나.. 중2병인가... 에이 슈발 애초에 이런데 기웃거린 제 잘못이죠.

    좋은하루들 되시길.

  • ㅋㅋㅋ 2010.07.19 03:26 답글 | 수정/삭제 | ADDR

    글좀 볼라고 들어왔더니만 언어영역은 혼자 열받아서는 뭐저러는지..
    글쓴님이 갤럭시 만든사람도 아니고 불만있으면 삼성에 전화해서 화풀이 하세요
    여기서 암만 그래봤자 누가 알아주기나 하나..

  • 한가지만 2010.07.23 18:19 답글 | 수정/삭제 | ADDR

    저도 원 글을 읽어봤는데요. WIFI에서 영상통화에 대한 부분은 그것 자체로 장점이라기 보다는
    그로인해 앞으로 영상통화도 무료로 쓸 수있는 가능성이 열렸다는 취지의 내용으로 보이네요.
    제 생각이 꿈보다 해몽이 좋은걸꺼요?

    • BlogIcon 아자 2010.07.24 15:49 신고 수정/삭제

      무료로 기존보다 더 좋은화질로 영상통화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는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어디선가 읽은 글에는 페이스오프의 스펙을 오픈소스로 공개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면 페이스오프는 안드로이드 단말에서도 지원이 가능하게 되면서, 새로운 영상통화의 표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블로터에서 읽은 듯 한데요, 상당히 가능성 있는 이야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저는 기존의 영상통화의 문제가 요금이나 품질의 문제가 아니라, 실제 사용할 일이 별로 없다는게 문제였다고 생각합니다. 페이스타임의 용도는 딱 잡스의 프리젠테이션에 나오는게 전부라고 생각됩니다. 그 이상 확대되기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 이런 2010.09.04 04:35 수정/삭제

      아자님 영상통화가 요금이나 품질 문제가 아니라 사용할 일이 별로 없다는게 문제라고 하셨는데, 전 이번 페이스 타임 정말 기대 합니다. 롯데마트에서 근무하는데 직원들끼리 페이스타임 사용 하면 얼마나 편할까 항상 이야기 중입니다. 저희 일 같은 경우는 무료기 때문에 계속 켜 놓을 생각입니다 만...

  • jubin 2010.07.27 23:56 답글 | 수정/삭제 | ADDR

    퍼가겠습니다. 좋은 정보입니다.

  • BlogIcon 김생선 2010.08.04 08:41 답글 | 수정/삭제 | ADDR

    원본글과 반론글을 둘 다 읽어보았습니다.
    확실히 원본글에서 말도 안되는 트집잡기라고 생각되었던 의혹(?)이 여기에서 이렇게 해소가 되었네요.
    통신사 문제나 OS 문제를 삼성 혹은 갤럭시S 문제로 보는 건 약간 문제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2010.08.09 12:28 답글 | 수정/삭제 | ADDR

    안드로이드 OS 문제가 왜 갤럭시S 문제가 아닙니까 갤럭시S OS가 안드로이드를 쓰고 있는 이상
    갤럭시S의 문제가 되는 겁니다.
    통합메일함 또한 갤럭시S의 문제가 되는겁니다 그걸 쓰고 있으니까요

    • BlogIcon 아자 2010.08.09 12:51 신고 수정/삭제

      이것은 문제를 보는 관점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애당초 원글에서 문제를 삼았던 것이 갤럭시S 입니다.
      여기에 안드로이드OS 문제나 통신사를 갤럭시S 만의 문제인냥 적어 두는 것은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니니니리 2010.09.01 13:17 수정/삭제

      제생각에도 갤럭시s를사면안된이유에포함될수있는이유같습니다 다르게말하면 갤럭시s보다야 아이폰을사야하는이유

    • 니니니리 2010.09.01 13:18 수정/삭제

      제생각에도 갤럭시s를사면안된이유에포함될수있는이유같습니다 다르게말하면 갤럭시s보다야 아이폰을사야하는이유

    • 이런 2010.09.03 08:55 수정/삭제

      통메 문제는 제가 원필자 글 읽을때도 느낀점이지만
      폰 문제이기보단, 고객을 어떻게 생각하냐는 거가 포커스 였던 것으로 느꼈었습니다. 만약 삼성에서 갤스가 SKT 돈벌이 하는데 적 하는 기능을 탑제 한다면 이게 출시 가능할까요?? 적어도 삼성 기업 에서 나오는 폰들을 정말 사랑하고 아끼고 싶어 진다면, 상대기업 파트너도 중요하겠지만 고객입장에서 개발을 해줬으면 한다는겁니다. 만약 그런다면 삼성이 정말 어렵다면 어느 고객이 특히 한국사람들이 삼성을 지키려 하지 않겠습니까? 논점에서 벗어난 이야기지만, mbc 간판프로
      무한도전 이나 PD 수첩 시청자를 위해서 프로를 만드니 많은 국민들이지키려 하는거 아닐까요?
      그런데 제가 느끼기에도 삼성이 (기업이니 이윤을 추구하는거니 어쩔수 없겠지만요) SKT 눈치보며 만들수 있는 많은 소비자 주머니를 가볍게 해줄수 있는 그런 기능들 일부러 빼는거 분명히 있는듯 한데 아닌가요 ㅎ?
      얼마나 좋은 폰 얼마나 스펙이 좋은가? 업데이트를 하느냐 마느냐도 중요하겠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건
      고객을 오로지 돈으로만 생각하느냐, 아니면 SKT같은 파트너 기업보다 더 우선순위를 두고 있는냐 아니냐 차이 가 아닐까 합니다 지금 이사 준비때문에 전화 계속와서 어떻게 썼는지도 모르고 그냥 가네요..
      그럼 수고 하세요

  • 2010.08.17 15:08 답글 | 수정/삭제 | ADDR

    원글을 못 봤지만 갤럭시S만의 문제 있냥 써 놓았다고 하면 그건 잘못이 되겠네요.

  • 에릭 슈미트 2010.09.04 22:29 답글 | 수정/삭제 | ADDR

    넥서스원이 짱입니다. :)

  • 그냥 2010.09.23 02:38 답글 | 수정/삭제 | ADDR

    갤럭시 버리고 넥서스원이 진리라는거임

  • 지나가다가 2010.09.25 17:04 답글 | 수정/삭제 | ADDR

    옴니아가 왜 버려졌는지 아세요? 윈모 탑재해서 그래요

  • BlogIcon koc/SALM 2010.12.04 18:07 답글 | 수정/삭제 | ADDR

    보너스2.
    안테나 문제는... WIFI 안테나와 RF 안테나가 쇼트나면서
    No service 가 되는 문제입니다.
    감도가 떨어지는 거랑 똑같은게 아닙니다.

    위 내용에서 "원인"이라는 점에서는 똑같은 문제입니다. 두 현상이 생기는 원인이 "전기적 쇼트"에 있으니까요.

  • 삼성폰개씨레기 2014.01.11 10:03 답글 | 수정/삭제 | ADDR

    난 엘지꺼 쓰다가 스마트폰 나오면서 삼성으로 갈아 탔는데----- 이제 다시는 삼성폰은 안살꺼라는거 노트1 느리고 전원 자기혼자 막 끄지고 아무튼기대이하가 아닌 완젼 쓰레기 제품 나같은 서민은 폰 자주 못바꾼다 근데 도저히 안되서 테치 안되는건 기본 옵션??? 이번에 큰맘먹고 켈s4 LTE A로 바꿨다 그런데 뭥미 터치가 안되서 타자하기 힘든건 기본 오는 전화도 못받아서 잉제 딱 3개월 93일 됬는데 세번째 에이스중 임대폰 스는중 디엠비도 옵션으로 안나와 주신다 바데리는 반나절 겨우간다 @절전모드 화면밝기 약 꼭필요한 것맙 다운받음, 겜이라고는 에니팡뿐ㅡㅡ;@ 백만짜리 폰이 이게 말이 되냐구요 기계 교체두 안해주고 암튼 게쓰레기 삼성 제품 기술력만 높이지 말고 품질좀 어떻게 해보라구요 다시는 사고싶지 않은 삼성제품

  • 삼성폰개쓰레기 2014.01.11 10:14 답글 | 수정/삭제 | ADDR

    내가 써본 삼성폰은 다 쓰레기임 스트레스 받아서 나 기계주고 돈 주면서 쓰라고 해도 이제 안쓸거임 엘지서 삼성 갈아탔는데 다시 엘지나 아이폰으로 가든가 해야지 돈은 백만언이나 받아 쳐묵고 터치 안되서 오는전화 못받아 타자못해 디엠비도 안나와 에니팡 세판하면 폰 터질듯 뜨거워 바데리는 모든 옵션 절전으로 해도반나절겨우가지 만3개월 사용한폰이 ㅠ 서민이라 폰 애지중지 한번 떨어트린적도 없이 잘 건사했는데 말이죠

결론부터 이야기 하면, 한글 계정명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로 보인다.
android-sdk 의 tools 폴더에서 직접 커맨드 입력으로 AVD 를 만들면 해결된다.
tools 폴더에서
'android create avd -n <name> -t <target ID> -p <path>'
명령으로 AVD 를 생성할 수 있다.
target ID 는 'android list targets' 명령으로 확인 할 것.

더 자세한 옵션은 아래 링크를 참고할 것.
http://developer.android.com/guide/developing/tools/avd.html


----------------------------------------------------------------------
회사에서 안드로이드 공부를 해야 할 일이 생겨서,
집에 있던 노트북에 jdk, eclipse, ADT, android-sdk 를 설치하였습니다.
그런데 회사에서는 문제없던 한글계정명이 집에선 말썽을 부리는 군요.
윈도XP 와 윈도7의 차이인 것인지...

반응형

설정

트랙백

댓글